[연중기획] 아들아, 나도 여기서 땄다…운전면허 명당 따로 있다

입력 2013-07-25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온수역학원과 함께 교통인프라가 잘 되어 있어 교육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일산 뉴대성자동차운전전문학원의 기능교육장. 특히 온수역학원은 20년 전통의 교육 노하우로 교육생들의 만족도와 신뢰가 높은 학원으로 이름이 높다. 김민성 기자 marineboy@donga.com 트위터 @bluemarine007

■ 운전교육 현장 속으로|온수역·뉴대성자동차운전전문학원

온수역 학원

1호선·7호선 만나는 온수역서 3분 거리
여성 교육생 고려 전담 여성 강사도 보유

뉴대성 학원

동양 최대 호수공원 인접…쾌적한 환경
2종 소형 바이크 교육·기능시험도 가능

기자가 운전면허를 딴 1980년대 후반에는 서울 곳곳에 운전학원이 있었다. 이후 1997년부터 학원에서도 기능시험을 치를 수 있는 운전전문학원제도가 시행되었고, 한창 번성할 때에는 서울 안에 40여 곳의 운전전문학원이 있었다. 지금은 많이 줄어들어 12곳만이 남아 있다. 서울 안에 위치해 교육생들의 접근성이 뛰어난 만큼 현재 운영 중인 서울 운전전문학원들은 ‘귀한 몸’들이다.

‘온수역자동차운전전문학원’(이하 온수역학원)하면 딱 떠오르는 첫 느낌은 ‘교통 인프라가 좋은 학원’이다. 실제로 온수역학원은 서울 서부지역에서 최고의 교통인프라를 갖춘 학원으로 손꼽힌다.

지리적으로도 복 받은 명당자리를 꿰차고 있다. 서울과 부천의 경계선에 놓여 있어 서울 구로구와 부천시의 교육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 1호선과 7호선이 만나는 온수역에서 3분만 걸으면 온수역학원이 나온다. 온수역학원 송형석 대표는 “구로구와 부천 외에도 인천, 서울 강남권, 심지어 서울 광화문에서도 교육생들이 찾아온다”고 말했다. 교통이 워낙 편리한 위치지만 셔틀버스도 10여대나 운행한다.


● 부모가 자녀 손을 이끌고 찾아오는 명문 온수역학원

온수역학원은 20년의 전통을 지닌 명문학원이다. 전통이 오래됐다는 것은 그 만큼 교육에 대한 역량이 충분히 검증되었다는 의미이다. 전통이 있는 학원들은 차곡차곡 쌓아올린 교육 노하우와 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온수역학원은 경험은 물론 연령대가 다양한 40여 명으로 구성된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다. 여성 강사가 있는 것도 이 학원의 특징. 여성 교육생의 경우 원하면 여성 강사로부터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학원의 넓이는 9000m²(2700평). 1·2종 차량을 100여대 갖췄다. 차량은 모두 최신형으로 교체했다.

온수역학원의 운영방침은 두 가지이다. ‘우리나라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앞장서자’와 ‘교육생들을 항상 가족처럼 생각하자’. 정확한 교육을 통해 양질의 운전자를 양성하는 것이 지상목표다. 학원 측은 “학원에서는 기술습득뿐만 아니라 안전교육을 강화해 운전자들의 인성교육에도 힘쓰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래서일까. 온수역학원은 학원에서 교육을 받고 운전면허를 획득한 부모가 자녀의 손을 잡고 찾아와 등록 시키는 사례가 많다. 그만큼 온수역학원의 교육에 대한 교육생들의 만족도와 신뢰가 높다는 증거일 것이다.


● 동양최대 호수공원을 낀 쾌적한 환경…뉴대성학원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의 뉴대성자동차운전전문학원(이하 뉴대성학원)은 온수역학원의 자매학원과 같은 학원이다. 두 학원 모두 송형석 대표가 운영하는 만큼 교육철학과 커리큘럼이 동일하다.

뉴대성학원은 동양최대라는 호수공원을 끼고 있어 쾌적한 교육환경이 장점이다. 학원 주변에는 사법연수원, 법원 공무원연수원, 방송사 등이 있다. 서울에서 가깝고 교통이 편리하다보니 서울에서도 교육생들이 몰린다.

1만 250m²(3100평) 규모로 온수역학원보다 넓다. 최신형 차량을 60여 대 구비하고 있다. 송대표는 “교육생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앞으로 RV차량, 중·대형 등 다양한 연수차량을 구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종 소형(바이크) 교육과 기능시험이 가능하다는 점도 다른 학원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뉴대성학원만의 장점이다.


● 교육문의

온수역 학원 : 02-6971-7800 (www.carist.co.kr)
뉴대성 학원 : 031-904-7078 (www.edrive.kr·한글검색: 뉴대성)

고양|양형모 기자 ranbi361@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ranbi36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