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감빵생활’ 박해수♥정수정 첫키스 공개…이야기 풍년

입력 2017-12-15 07: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감빵생활’ 박해수♥정수정 첫키스 공개…이야기 풍년

tvN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연출 신원호, 극본기획 이우정, 극본 정보훈) 이 거침 없는 시청률 상승세를 달리며 수목극 절대강자로 입지를 다졌다. 지난 8화의 2049 타깃 최고 시청률이 5.2%를 돌파하며 또 한번 지상파 포함 전 채널 1위에 올랐다.

14일 ‘슬기로운 감빵생활’ 8화는 유료플랫폼 전국 가구 기준 평균시청률 6.8%, 최고 시청률 8.2%를 기록,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고 케이블과 종편을 포함한 순위에서 4주 연속 1위에 올랐다. 특히 tvN 타깃인 2049 시청률은 평균 4.4%, 최고 5.2%까지 치솟으며 이 역시 자체 최고기록을 경신하고 지상파를 포함한 전 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 행진을 이어갔다. (닐슨코리아 / 유료플랫폼 / 전국 기준)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짜임새 강한 스토리로 방송이 끝날 때까지 높은 몰입감을 전했다. 2049 타깃 시청률이 5.2%까지 오르며 최고 기록을 낸 장면은 8화의 마지막 장면. 악마 유대위 사건이라 불리는 유정우(정해인 분)의 누명을 벗기기 위해 형인 유정민은 사건 당시 근무했던 주병장을 직접 찾아 갔다. 익명의 제보자가 보내온 불침번기록지가 진짜인지 확인하고자 한 것. 주병장은 형 유정민에게 사건 당일의 불침번기록지가 맞다고 확인해주며, 기록지를 자신이 보냈다고 밝혀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전했다.

8화에서는 앞서, 유대위가 팽부장에게 사건의 전말을 털어 놓아 눈길을 끌었다. 박일병을 지속적으로 폭행하고 사망에까지 이르게 한 진범은 오병장이었다. 국회의원의 아들이었던 그는 중대장인 유대위보다도 실제 서열이 높은 부대 최고 권력자였다. 모든 중대원이 박일병에 대한 가혹행위를 알고 있었지만, 오병장 부친이 무서워 부대 간부들까지 단 한사람도 이 사실에 대해 침묵했다.

유대위 외에도 고박사(정민성 분), 취준생 김민성(신재하 분)의 안타까운 사연도 드러나 시청자들의 가슴을 찡하게 했다. 다양한 인물들의 인생이야기가 촘촘한 구성을 자랑하며 한 편의 오케스트라 같이 펼쳐져 쉴 틈 없는 재미와 감동을 전했다.

이날 또, 제혁과 지호의 첫 키스 장면이 공개돼 시청자들을 설레게 했다. 경기에서 진 제혁을 만난 지호는 "내일 또 잘 던지면 되지 걱정마. 투수로 망해도 내가 먹여 살릴테니깐 아무 걱정하지 말고 맘 놓고 던져"라며 위로했다. 지호는 이어, 제혁에게 "오빠 우리 사귈까?"라고 먼저 고백했다. 지호의 귀여운 고백에 제혁은 뜨거운 키스로 답하며 보는 이들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