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마무리는 어떤 수험서로 할까?

입력 2019-08-14 15: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는 인원이 늘어나고 있다. 퇴직 후 제2의 인생을 시작하려는 이들부터 취업 준비생까지 다양한 이들이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지난 2013년에는 9만6279명이 1차 시험에 응시했지만 2017년에는 18만4758명이 응시해 약 2배의 증가를 보였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와 2차 시험이 동시에 시행된다. 1차 시험에서는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및 민사특별법 과목이 시행되며, 2차 시험에서는 공인중개사법령 및 중개실무,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 과목이 실시된다.

올해 10월26일에 실시되는 제30회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이 두 달여 앞으로 다가왔다. 현재 공인중개사 수험생은 학습한 이론을 총정리하고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수험생들은 이론을 정리하고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면서 실전 감각 향상과 함께 자신의 취약점을 발견하고 복습을 진행해야 한다. 하지만 수험생이 효율적인 학습을 할 수 있는 교재를 찾기란 쉽지 않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단기간에 이론을 정리하고 시험에 반드시 출제되는 내용만 학습할 수 있는 핵심요약집을 마련했다. 최근 5년간의 공인중개사 시험에 출제된 문제 분석을 통해 최신 경향을 반영했다.

또한 이론 학습 이후 ‘빈출 지문 OX 문제’ 및 ‘실전 기출문제’를 통해 핵심 이론을 정리하고 실전 감각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 밖에도 기본서와 연계 학습이 가능토록 구성해 요약집으로 부족한 부분을 보강해 학습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