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정규 2집 타이틀곡 ‘불티’, 강렬한 멜로디+풍성한 보컬

입력 2019-10-14 09: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태연 정규 2집 타이틀곡 ‘불티’, 강렬한 멜로디+풍성한 보컬

소녀시대 태연이 강렬한 매력의 신곡 ‘불티 (Spark)’로 올가을 감성 스파크를 일으킨다.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태연의 정규 2집 ‘Purpose’(퍼포즈)는 22일 오후 6시 멜론, 플로,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QQ뮤직,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 음악사이트에서 공개되며, 타이틀 곡 ‘불티 (Spark)’를 비롯한 신곡 10곡에 싱글 발표곡 ‘사계 (Four Seasons)’, ‘Blue’(블루)까지 총 12곡을 담아, 태연의 다채로운 음악 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이번 타이틀 곡 ‘불티 (Spark)’는 얼터너티브 소울 팝 장르의 곡으로, 감정을 휩쓰는 강렬한 멜로디와 태연의 압도적인 보컬이 어우러져 있으며, 가사에는 태연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다양한 메타포들을 담아 곡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더불어 14일부터 공식 홈페이지 및 각종 SNS 소녀시대 계정을 통해 이번 앨범에 수록된 신곡 분위기를 미리 만날 수 있는 하이라이트 클립이 순차 공개되며, 첫 번째로 소울풀한 멜로디와 풍성한 코러스가 인상적인 팝 발라드 곡 ‘Gravity’(그래비티)를 선보여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한편, 태연의 정규 2집 ‘Purpose’는 23일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