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레이스는 ATS-V의 디자인을 반영하기 위해 바디의 제작 방식 및 소재에도 변화를 주었다. 제작에서는 3D모델링 방식으로 오차를 줄여 더욱 정밀한 디자인을 가능하게 했다. 재질에서도 FRP(강화플라스틱) 소재에서 카본, 캐블러, 허니컴 등의 복합소재를 사용하여 경량화와 강성을 높이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또한 에어로다이나믹을 고려한 디자인을 적용하여 코너링의 성능도 높였다. 그 밖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새시(Chassis)
고밀도 탄소강으로 제작되어 레이스 도중 발생하는 차체 비틀림을 최소화 한 것이 특징.
● 파워트레인
GM의 LS3-6.2리터 엔진이 사용된다. 최고출력은 436마력. 최고 엔진 회전수는 7000rpm. 공정한 운영을 위해 주최 측이 동일한 엔진을 공급한다.
● 변속기
수동 5단 기어와 레이싱 전용클러치를 사용한다.
● 타이어
280/680R ZR급 타이어에 18인치 휠이 끼워져 있다. 2016시즌에는 금호타이어와 한국타이어가 타이어를 공급한다.
● 에어로다이내믹
참가 차량은 에이로다이내믹에 영향을 주는 모든 공식 부품을 장착해야 한다. 리어 스포일러와 프론트 범퍼 등은 가공 없이 각도 조절만 가능하다.
● 소화 시스템
경주차 내에는 라크로사가 제작한 소화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경주차 내외부에서 작동시킬 수 있고, 엔진과 실내 등 미리 지정한 6곳에 분사된다. 오일류로 인한 화재에 월등한 성능을 발휘한다.
용인|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