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리뷰] 백종원 출연거부…‘골목식당’ 여수 꼬치집에 분노 “영악하네” (종합)

입력 2019-05-09 10: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리뷰] 백종원 출연거부…‘골목식당’ 여수 꼬치집에 분노 “영악하네” (종합)

백종원이 꼬치집의 출연을 거부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최초로 솔루션을 거부한 것.

8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이하 ‘골목식당’)에서는 전남 여수 꿈뜨락몰 편의 첫 번째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날 백종원은 꼬치전문점인데도 불구하고 기성품을 사서 쓰는 꼬치집에 크게 실망했다. 소스 또한 기성품. 꼬치 밀봉 상태도 청소 및 관리 상황도 열악했다.

백종원은 “‘골목식당’ 촬영 온다고 사람을 속이려 든 것이다. 이런 집은 출연시키면 안 된다”며 “타코야키집과는 비교가 안 된다. 거기는 일관성이라도 있었다. 몰라서 그런 거고 여기는 영악하게 보이는 부분만 청소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원래 남의 음식 집어던지지 않는데 대우해줄 가치가 없는 음식물들이다”라며 “여기는 안 될 것 같다. 사장님에게 오라고 해라. 음식을 할 상황이 아니다”면서 미간을 찌푸렸다.

백종원의 혹평에 영상을 지켜보던 MC 정인선은 얼음이 됐다. MC 김성주는 “‘골목식당’ 사상 처음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호출된 꼬치집 사장님에게 백종원은 “실수는 참아도 거짓말하는 것은 못 참는다”면서 “방송한다고 청소한 것 맞느냐”고 물었다. 꼬치집 사장님은 이를 인정했다. 꼬치집 사장님은 청소 관련 질문에 둘러대다 이내 “죄송합니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백종원은 “나한테 죄송할 게 아니라 지금까지 꼬치를 사먹은 손님들에게 죄송해야지”라고 버럭 했다.

“쓰레기통은 일주일에 한 번씩 비운다”는 꼬치집 사장님의 말에 백종원은 “말이 되느냐. 꺼내서 냄새를 맡아봐라. 밖도 아니고 주방 안에 같이 있는 건데 이 냄새가 주방에서 난다고 생각해봐라”며 “안에 썩는다. 2년 동안 꼬치 장사를 해온 사람 맞느냐”고 화를 쏟아냈다. 그러면서 꼬치집의 ‘골목식당’ 출연을 거부했다.

다음주 방송을 예고하는 영상에서는 꼬치집 사장님이 “거짓말을 한 것 같기도 하다. 한 번만 믿어 달라”고 읍소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하지만 백종원은 “사장님 포기하려고 한다”면서 출연거부 선언에서 크게 변동 없는 듯 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