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현장] “기교보단 진심”…엑소 첸, 감성 지배자가 보낸 가을 편지 (종합)

입력 2019-10-01 15: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현장] “기교보단 진심”…엑소 첸, 감성 지배자가 보낸 가을 편지 (종합)

‘사월이 지나면 우리 헤어져요’로 담백하게 감성을 풀어낸 그룹 엑소 첸이 이번에는 사랑 이야기를 가을 편지에 담아 보냈다.

1일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선 첸의 미니 2집 ‘사랑하는 그대에게 (Dear my dear)’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첸은 이날 “첫 번째 앨범이 생각하지 못하게 큰 사랑을 받았다. 하고 싶은 것을 하기보다는 받은 사랑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6개월만에 두 번째 앨범을 발표하게 됐다”고 컴백 소감을 말했다.

새 앨범은 가을에 어울리는 곡으로 구성돼 있다. 첸은 “편지 형식으로 꾸몄다. 내가 하고 싶은 말을 쓴 한 통의 편지라고 생각해달라. 직접 낸 아이디어다. 진심이 느껴졌으면 좋겠다”꼬 앨범을 소개했다.


타이틀 곡 ‘우리 어떻게 할까요 (Shall we?)’는 히트메이커 Kenzie(켄지)가 작업한 레트로 팝 곡으로, 늦은 밤 상대방과 헤어지기 싫은 남자의 솔직한 마음을 아날로그 감성으로 풀어냈다.

첸은 “어리다면 어린 나이지만 내 인생, 추억을 돌아보게 하는 노래다 듣자마자 설렜다”며 “첫 번째 앨범으로 큰 사랑을 받아서 이번에도 발라드를 해야할까 고민했었다. 하지만 엑소 멤버들의 솔직한 감상평으로 주저하지 않고 ‘우리 어ᄄᅠᇂ게 할까요’를 타이틀곡으로 했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내 세대와는 다른 결인 아날로그 감성이라서 보컬 스타일을 바꿔야하나 싶었다. 하지만 오히려 오묘한 느낌이 가미됐고 순수함이 부각됐다. 기교보다는 말하듯이 덤덤하게 노래하려고 했다”고 곡의 포인트를 덧붙였다.


타이틀곡 외에도 첸이 작사에 참여해 이별마저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그려낸 브릿 팝 곡 ‘그대에게 (My dear)’, 연인에 대한 그리움과 진심 어린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는 발라드 곡 ‘고운 그대는 시들지 않으리 (Amaranth)’, 사랑하는 이를 안을 때 느끼는 포근함을 노래한 어쿠스틱 곡 ‘널 안지 않을 수 있어야지 (Hold you tight)’, 애틋한 고백이 담긴 발라드 곡 ‘그댄 모르죠 (You never know)’, 따뜻한 힐링 발라드 곡 ‘잘 자요 (Good night)’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그 중 첸은 ‘그댄 모르죠’를 가장 취향에 맞는 곡으로 선정, “‘널 안지 않을 수 있어야지’를 처음 들었을 때 정말 마음에 들었다. 사랑하는 사람을 향한 애정을 담은 제목이지 않나. 앞서 버스킹 촬영을 했고 선공개를 했었는데 팬들이 다 따라불러주셨다. 더욱 잊을 수 없는 노래다”, “‘잘자요’ 라는 말을 좋아한다. 짧은 말이지만 많은 감정이 들어있지 않나. 기술적인 가창보다는 진정성을 담는 데 집중하려고 했다”고 수록곡을 추천했다.


끝으로 첸은 “1위 기대는 여전히 하고 있지 않다. 지난 번보다 덜 사랑받을까봐 부담되긴 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내려놓게 되더라. 전하고 싶은 마음을 솔직하게 담았으니 결과에 후회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 각오했다.

첸의 새 앨범은 오늘(1일) 저녁 6시 공개되며, 첸은 앨범 공개 전인 오후 5시 네이버 V LIVE EXO 채널에서 생방송 ‘Dear FM 사랑하는 그대에게, 첸입니다’를 진행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