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이슈] “지상파 넘을까”…‘프듀2’ 워너원, 데뷔 꽃길 서막 (종합)

입력 2017-06-17 08: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상파 넘을까”…‘프듀2’ 워너원, 데뷔 꽃길 서막

16일 방송된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는 데뷔 프로젝트 그룹명과 멤버가 공개됐다. 데뷔 프로젝트 그룹명은 ‘워너원’(Wanna One)이었다.

이날 ‘프로듀스101 시즌2’ 파이널 평가전은 생방송으로 진행된 가운데 파이널 평가는 ‘Super Hot’, ‘Hands On Me’ 두 곡으로 나뉜 20명의 연습생이 최종 데뷔를 위한 마지막 무대를 꾸몄다.

‘Super Hot’에는 이대휘, 라이관린, 하성운, 김사무엘, 강동호, 유선호, 안형섭, 최민기, 임영민, 김종현이, ‘Hands On Me’에는 강다니엘, 박지훈, 김재환, 옹성우, 배진영, 황민현, 정세운, 주학년, 윤지성, 박우진이 각각 2팀을 이뤄 대결 구도를 펼친다.

그리고 그 시작은 각 곡의 센터를 정하는데서 시작했다. 특히 마지막 무대를 위한 센터인 만큼 치열한 경쟁이 예상했으나, 모두가 센터 욕심보다 완성된 무대를 희망했다. 그 결과 ‘Super Hot’에는 하성운이, ‘Hands On Me’에는 배진영이 각각 센터로 선정됐다. 뒤이어 각 팀의 멋진 무대가 꾸며졌다. 연습생이라고 하기에는 완성도 높은 생방송 무대로 관객은 물론 트레이너들까지 흡족하게 했다. 누가 데뷔를 하더라도 손색이 없을 정도. 그리고 지금까지 이끌어준 트레이너들에게 연습생들은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약 100일간의 ‘프로듀스101 시즌2’ 일정이 마무리되고 있다. 서서히 윤곽이 드러난 데뷔 멤버들. 먼저 국민 프로듀서들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멤버는 강다니엘이다. 온라인의 ‘직캠’을 통해 폭발한 인기는 그를 단숨에 상위권 멤버로 진입시켰다. SNS 논란으로 패널티를 받았지만, 그에 대한 호감도는 나날이 높아졌다. 그중에서 ‘열여줘’ 무대에서 귀여운 얼굴에 드러난 ‘퇴폐미’는 여성 팬들을 흥분시켰다. 이런 호감도가 그를 ‘원너원’의 센터 반열에 오르게 했다.

‘내 마음 속에 저장’을 외치던 박지훈은 국민 프로듀서들의 마음에 저장됐다. ‘윙크남’으로 초반부터 상위권을 달리며 데뷔 임박을 알린 박지훈은 잠깐의 순위 하락에서 흔들리지 않는 인기를 보였다. 결국 ‘견제픽’이 사라진 뒤에 박지훈은 최종 2위에 오르며 데뷔를 눈앞에 두고 있다.

‘나야나’ 센터 이대휘는 3위로 올라섰다. 악성댓글 등 ‘나야나’ 센터 이후 다소 주춤하던 이대휘의 인기는 여전했다. 특유의 밝은 성격이 프로그램 초반을 이끈 주인공이기도 하다. 10위권 밖으로 밀려나기도 했으나, ‘워너원’ 멤버로 안착하며 데뷔를 앞두고 있다.

‘국민 프로듀서 전속계약’이 시급한 김재환이 4위에 올랐다. 개인 연습생 중 가장 기복 없는 순위와 매력을 펼치며 연일 상승세를 보인 연습생이다. 무엇보다 ‘금수저’, ‘흙수저’도 아닌 ‘무수저’ 연습생으로 4위로에 오르며 이제 날아오를 일만 남은 최강의 보컬이다.


첫 평가부터 A등급인 옹성우도 데뷔 멤버로 안착했다. 5위에 오르며 고른 지지를 받은 연습생 중 하나다. 특유의 밝은 성격과 너스레가 프로그램에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다. 이런 옹성우의 매력을 안 국민 프로듀서의 지지도 수직 상승했다.

‘몰라 봐서 미안해’라는 말이 나오는 박우진은 6위로 뛰어올랐다. 같은 소속사 이대휘와 임영민에게 쏠린 관심이 박우진을 미리 알아보지 못했다는 평가가 나올 정도. 하지만 박우진의 내성적인 매력에서 폭발하는 퍼모먼스 무대는 그의 가능성을 확인시켜 줬다.

‘위기의 탈출 관린이’라는 라이관린이 7위에 올랐다. ‘견제픽’ 후폭풍이라는 아슬아슬한 순위 경쟁에서 20위로 겨우 파이널 평가 무대에 오르게 된 라이관린은 이번 시즌 가장 성장한 병아리 연습생 중 하나다. 또 흐트러짐 없는 잘생긴 외모가 국민 프로듀서들의 쏠리는 관심을 완성하고 있다.

‘윤줌마의 역습’은 놀라웠다. 윤지성은 8위에 안착하며 같은 소속사 강다니엘과 ‘워너원’ 멤버로 안착했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밝은 성격에 살뜰한 ‘엄마 매력’이 윤지성은 매력. 이런 그의 매력과 실력을 알아본 국민 프로듀서들은 그에게 투표를 아끼지 않았다.

‘재도전은 꽃길입니다’라고 절로 칭찬이 나오는 황민현이 다시 팬들에게 돌아간다. 9위에 오르며 ‘꽃길 인생’을 예고하고 있다.


비주얼하면 빼놓을 수 없는 배진영이 10위에 올랐다. 또 ‘역습의 아이콘’ 하성운이 마지막 11위를 차지하며 데뷔 문턱을 넘어섰다. 이렇게 완성된 11인의 ‘워너원’ 멤버들이다. ‘꽃길’을 예꼬하고 있다. 하지만 그리고 갈길이 멀다. 8월 데뷔 앨범을 앞두고 본격적인 앨범 작업에 들어가야 한다. 또 ‘넘사벽’ 지상파 음악방송 무대는 아직 열리지 않았다.

앞서 한 지상파 관계자는 동아닷컴에“‘프로듀스101 시즌2’ 프로젝트 그룹의 음악방송 출연에 대해 아직 논의가 진행된 것이 없다”며 “사실 그들에 대한 수요가 있더라도 당장 내부 방침이 결정된 게 없어 출연 여부를 결정할 수 없다. 향후 출연에 대해 논의를 진행해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17일 정오(오후 12시)에 주요 음원 사이트에 ‘프로듀스101 시즌2’의 연습생들이 참여한 마지막 미션 데뷔곡 ‘Hands on Me’, ‘Super Hot’과 함께 20명의 출연자가 부른 발라드 곡 ‘이 자리에(Always)’까지 총 3곡이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