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평균 연봉 1억 ‘은행권’…하반기 공채 준비는?

입력 2019-10-02 13: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은행권 하반기 취업 시장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평균 연봉 1억 원에 육박하는 5대 은행(신한·국민·하나·우리·농협)의 올 하반기 채용인원을 모두 합치면 총 1960명 규모로 알려진 가운데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5대 은행 하반기 공채 일정은 지난달을 기점으로 대부분 서류접수가 마감되어 이번 달부터 필기시험과 면접 등을 진행한다. 필기시험은 의사소통과 수리능력을 보는 NCS직업기초능력평가와 경제 및 금융 상식을 보는 직무수행능력평가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은행권은 필기시험을 강화하고, 상식 분야의 비중을 높이고 있는 추세이다.

은행권 인사담당자는 “다양한 분야와 계층의 고객을 마주해야 하기 때문에 각종 상식과 경제 지식 등 두루 갖춰야 하며, 평소 여러 분야의 상식을 습득해 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박명규 대표)은 취업 준비생이 필기시험과 면접에서 일반상식 및 시사상식 등에 대비할 수 있도록 상식 분야 교재를 마련했다. 해당 교재들은 취업 준비로 바쁜 취준생을 위해 빠른 시간에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최신 이슈와 논술 기출문제, 2019년 취업전략, 팩트 시사 등으로 구성해 취준생의 사고의 틀을 넓혀준다. 또한 최신 시사상식 무료 동영상 강의를 제공해 합격의 가능성을 높였다.

에듀윌의 상식 분야 교재는 온라인 서점 예스24에서 취업·면접·상식 분야에서 9월 베스트셀러 1~3위를 차지하고 있는 인기 교재들이다. 해당 교재들은 에듀윌 도서몰을 비롯한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