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면접비·입사축하금 지급…에듀윌, 파격적인 채용제도 선봬

입력 2019-10-07 14: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의 파격적인 채용 제도가 취준생들 사이에서 화제다. 1차 면접에서 5만 원, 2차, 3차 면접까지 보게 될 경우 각각 10만원을 지급하는 파격적인 제도를 선보였기 때문. 3차 면접까지 보고 합격하면 면접비 25만원을 수령하는 셈이다.

에듀윌 관계자는 “구직자들이 면접에 참가하기 위해 교통비나 구비서류 발급, 사진 촬영비 등에도 비용을 지출하지만 최근에는 의류비·헤어·메이크업 등에도 비용이 많이 소요된다고 들었다”라며 “이것 외에도 수많은 기업들 중 에듀윌을 선택해주신 데에 대한 감사의 의미도 포함됐다”고 말했다.

실제로 최근 취업포털사이트에서 구직자 1904명을 대상으로 ‘면접 준비 비용’에 대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구직자의 67%가 면접 비용 지출에 부담을 느낀다고 답한 바 있다.

또한 에듀윌은 작년부터 입사축하금과 사이닝보너스 등의 채용제도를 운영 중이다. 입사축하금은 경력직 입사자에게 100만원을 지급하는 제도로 경력직으로 입사 후 시용 평가를 통과한 임직원이라면 받을 수 혜택이다. 사이닝보너스는 일정 경력 이상의 경력직 입사자에게 연봉 외 최대 500만원까지의 보너스를 지급하는 제도다.

한편 에듀윌은 임직원의 워라밸을 위해 ‘주 4일 근무제’를 전격 도입하기도 했다. 지난 6월부터 시범 운영한 가운데 2020년 1월부터 전 부서를 대상으로 시행된다. 주 4일 근무제 이외에도 임직원이 업무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제도를 보완 및 확충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