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커스]다시뛰는이용규“몸이가뿐해요”

입력 2009-07-11 07: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3개월만에실전…2군서3타수1안타,“예상보다볼잘보여”…KIA천군만마

기아 이용규. 스포츠동아DB



3개월여만의 실전 게임 치곤 만족할만했다.

KIA 외야수 이용규(24·사진)가 10일 대전에서 열린 한화와의 2군 경기에 2번 지명 타자로 선발 출장, 3타수 1안타를 기록했다. 첫 타석에서 우익수 플라이, 두 번째 타석에서 삼진을 당한 뒤 세번째 타석에서 좌전안타를 때렸다.

지난 4월 7일 광주 SK전에서 펜스 플레이를 하다 오른쪽 복사뼈 골절을 당한 지 94일만의 실전 게임이었다. 부상 이후 한동안 깁스를 했다가 6월 초 가벼운 러닝을 시작으로 몸 만들기에 들어갔던 이용규는 꾸준히 재활에 매달린 끝에 당초 7월 말에야 그라운드에 복귀할 수 있을 것이란 예상을 깨고 조기 복귀를 가시권에 뒀다.

이용규는 경기 후 “오랜만에 실전을 치렀는데 예상보다 몸이 생각보다 가볍고 볼도 잘 보였다”며 “내일부터 수비도 나가면서 점진적으로 페이스를 더 끌어 올리겠다”고 밝혔다. 아직까지 1군 합류 시점을 명확히 예측할 순 없지만 올스타 브레이크 전에 1군에 복귀할 수 있을 것이란 희망 섞인 기대가 나오고 있다. 그가 제 모습을 찾아 계획보다 빨리 돌아온다면 KIA로선 무엇보다 반가운 일.

한편 간 수치가 높아 현재 2군에 머물고 있는 김원섭은 현재 수치가 많이 떨어졌지만 연습량이 부족한 상황이라 1군 복귀에는 시간이 좀 더 필요할 전망이다.
광주 |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