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세정제·타미플루도 대표팀 ‘동행’

입력 2009-11-1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의무팀 신종플루 대비 만전
10일 유럽으로 출국한 축구대표팀이 신종 플루에 철저하게 대비해 현지로 떠났다. 최근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신종 플루가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어 대표팀은 이번 원정을 앞두고 신종 플루 대비에 만전을 기했다.

선수들이 이동할 때 착용할 마스크에서부터 손세정제, 신종 플루 치료제인 타미플루까지 확보해 떠났다. 특히 대표팀은 호텔에서 세균을 박멸하는 제품까지 구비하는 등 완벽에 가까운 준비를 했다. 이 제품이 최근 품귀현상을 보이고 있어 의무분과 위원회에서 직접 생산 업체와 접촉해 물량을 확보하는 등 발빠르게 움직였다.

축구협회 의무분과위원장 윤영설 박사는 “방에 있는 세균은 약 99%% 잡아주는 제품이 있는데 신종 플루 예방에 매우 좋다”며 “선수들이 호텔방에서도 세균에 감염되지 않도록 모든 방에 한 개씩 비치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선수들은 9일 파주NFC에서 하루를 지내면서 이 제품을 미리 사용해본 것으로 알려졌다.

윤 박사는 “선수들은 워낙 신체가 건강해 신종 플루에 걸려도 생명에 지장을 줄만큼 치명적이지는 않지만 경기력에 지장이 없도록 철저하게 대비해 원정길에 나서게 됐다”고 부연 설명했다.인천국제공항|최용석 기자 gty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