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윤원의 경주 풀어쓰기] 제6경주 심기일전 ⑥새로운태양 ‘승리의 태양’ 비춘다

입력 2010-01-22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6경주 : 승군전 적응한 ‘새로운태양’ 입상 유력

승군전에서 너무 늦은 전개로 입상에 실패한 ⑥새로운태양이 심기일전하고 재도전하는 경주이다. 상대도 약해지고 전개도 자유로운 마필이라 무난한 우승이 기대된다. 8조 마방에서 동반출주한 ①동해강호와 ③타임투플라이가 능력이나 훈련 내용이 좋아 동반입상을 노릴 것으로 판단된다.

추천마권 : ★⑥새로운태양ㅡ③타임투플라이, ①동해강호

제7경주: 강자를 이긴 ‘우승거탑’ 우승 자신감

직전 경주 캡틴써라는 강자를 여유 있게 따돌리고 우승한 ⑦우승거탑은 이제 현군에선 적수가 없다는 자신감 충만한 우승 유력마. 선, 추입이 자유로운 ⑬커포우트룰스가 점차 걸음이 늘고 있는 상대마로 보인다. 강자를 만났지만 걸음을 늘리기 위해 최선 다할 ③역풍강자와 추입력이 좋은 ⑨선샤인할로가 빈틈을 노릴 복병 마필.

추천마권 : ★⑦우승거탑ㅡ⑩위대한주인공

제8경주: ‘물보라’ 선행으로 1군 도전

1군 경주로는 짧아진 거리라 순발력이 좋은 마필들이 많이 몰린 편성이다. 행운의 1번 게이트를 받은 ①물보라가 선행으로 우승에 도전하겠다. 선두권에서 물보라가 정리한다면 후착은 아무래도 선입이나 추입마에서 찾아야할 것으로 보이는데 직전 경주 무리한 전개로 자멸한 ⑪톱그레이드가 유력한 후보로 보인다. 선두권 몰락시 추입력 보일 ⑫아치레이서와 1군 적응한 ⑬수려한은 요주의 복병.

추천마권 : ★①물보라ㅡ⑪톱그레이드 주력 /※⑫아치레이서, ⑬수려한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9911 SMS 060-604-0088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