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선물특집] 돈은 최소…감동은 최대 설선물 ‘엣지’있게

입력 2010-02-04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는 情∼오는 情∼ 설선물 가이드
민족의 명절 설이 다가오고 있다.

고마운 이, 사랑하는 이에게 줄 선물을 고르는 행복한 고민도 아울러 시작됐다.

스포츠동아는 설을 맞아 선물용으로 좋은 상품 10가지를 추렸다. 남녀용 ‘안티에이징’ 화장품, 30년 전통의 기술력으로 만든 수제화, 주류, 햄, 과일, 음료 등 다양한 품목의 선물세트가 소비자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선물은 뭐니 뭐니 해도 정성, 그리고 마음이다.



보약 머금은 피부…웰빙-실속 한 가득
아모레퍼시픽 | 선물세트


아모레퍼시픽에서는 부모와 지인에게 감사의 마음과 함께 건강과 정성을 전할 수 있는 품격 있는 설 선물을 내놓았다. 가족과 함께 하는 명절에 맞춘 선물은 홍삼과 녹차, 프리미엄 한방 샴푸 선물세트다.

소중한 이를 위한 특별한 선물로 신체 본연의 생명력을 깨워 젊음을 돌려주는 ‘불로 베리’는 프리미엄 홍삼 제품이다. 인삼 열매인 진생베리와 국내 최초로 특허 받은 인삼 가공 기술인 천삼화 기술을 접목한 상품이다. 땅의 기운을 그대로 담은 홍삼을 최적 비율로 배합해 인삼 전체의 온전한 에너지를 전달해 신체의 젊은 생기를 찾아 건강함을 돌려준다.

진생베리는 인삼의 일생 중 단 한 번, 특히 7월 한 주 동안 유일하게 얻을 수 있는 성분이다. 구하기 어려운 만큼 효능도 뛰어나다. 인삼뿌리보다 사포닌이 2배 이상 함유돼 있어 피부 및 혈액 건강과 운동 능력 개선 등에 효과가 있다.

바쁜 현대인에게 간편한 파우치 홍삼인 ‘예진생 천삼액’도 추천할 만 하다. 활동량이 많아 피로를 자주 느끼고 활력과 면역력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홍삼의 영양이 깊이 농축된 ‘예진생 천삼액’이 제격이다. 이 제품은 휴대까지 간편한 고농축 홍삼 파우치다.

‘예진생 홍삼진액청’은 순수한 물로 농축한 홍삼이다. 온 가족을 위한 건강 선물을 원한다면 홍삼의 귀한 에너지와 진한 맛, 풍부한 향미를 더한 100%% 순수 홍삼 농축액이 안성맞춤이다.

기존 ‘예진생 홍삼진액’을 업그레이드한 ‘예진생 홍삼진액청’은 천삼화 홍삼에 국내 최초로 담양산 대나무 숯 필터를 사용하는 청죽공법을 도입해 만든 제품이다. 홍삼의 기능 성분을 추출하는 물까지 순수하게 정화했고 이를 통해 기존 제품과 비교해 1일 섭취 성분이 13%%가 증가한다. 농축액 타입으로 되어있는 ‘예진생 홍삼진액청’은 물에 타거나 그대로 먹을 수 있다.

품격을 담은 차 세트도 있다. 한라산 설록 다원에서 자란 어린 차 싹으로 만든 ‘다선제작 연화원’은 감미로운 맛을 즐길 수 있는 전통 작설차이다. 작설차란 ‘찻잎의 모양이 참새의 혀를 닮았다’는 의미로 아주 어린잎으로 만든 차를 뜻한다.

설록 명차 베스트셀러 컬렉션인 ‘세트명차모음’도 추천한다.

한편 한방샴푸인 ‘려 음양조화 기프트 1호’는 피지가 많은 두피의 비듬과 가려움을 다스려 모발을 풍성하게 가꿔준다.



주름도 한방에∼어머님께 ‘동안 선물’
소망화장품 | 다나한 RGⅡ


“설에는 ‘아름다움’을 선물하세요.”

민족의 명절 설을 맞으면 많은 사람들이 그동안 찾아뵙지 못한 부모, 친척들을 비롯해 평소 고마운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은 선물을 한다. 소망화장품(대표 강석창)이 설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대신 전해줄 화장품 선물세트를 제안한다.

어머니께 드리는 선물로는 ‘다나한 RGⅡ 안티 링클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이 제품은 6주간의 특별 관리를 통해 주름을 개선시켜주고 보습, 탄력까지 동시에 케어해주는 안티에이징 스페셜 케어 라인으로, 홍삼의 38가지 사포닌 중에서도 주름개선 효과가 탁월한 사포닌 RGⅡ가 함유되어 있다.

사용법은 스킨 사용 후 진액을 적당량 덜어 얼굴과 목에 취한다. 부드럽게 펴 발라 두드리듯 흡수시켜 주면 되며, 1제 금안진액을 3주간에 걸쳐 사용한 후 같은 방법으로 2제 보양진액을 3주 동안 사용하여 총 6주간에 걸친 집중 관리를 해 준다.

제품은 10ml의 앰플 6개가 본 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획상품에 한해 구성품중 ‘다나한 RGⅡ 안티 링클 시트마스크(25ml*5매)’가 추가로 들어있다. 1주일에 1회씩 본 품과 시트마스크를 함께 사용하면 더 큰 효과를 느낄 수 있다. 가격 22만원대.

똑같은 안티에이징 라인의 남성 제품으로 ‘다나한 RG∥ 포맨 2종 세트’도 있다.

홍삼 사포닌 RG∥가 노화된 남성 피부에 작용하여 건강하고 탄력있게 가꾸어 주기 때문에, 아버님을 위한 선물로 추천할 만하다. 가격 7만원대.

로제화장품의 ‘십장생 천지향 앰플 세트’는 110년근 산삼 배양근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된 피부에 생기를 주고 주름을 개선시켜 젊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어 준다.

110년근 산삼 배양근은 예로부터 동양에서 불로장생의 명약으로 알려져 왔으며, 사포닌이 인삼이나 홍삼보다 7배 이상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면역 기능을 높여주고 노화를 완화시켜주는 황산화 작용이 탁월하다.

이 외 청정지역 제주에서 재배된 주름개선 특허 성분 적설초와 대나무통 발효 십장생복합체가 피부에 탄력과 생기를 부여해 준다. 적설초는 피부 탄력을 유지시켜 주는 콜라겐의 합성을 촉진시킴으로서, 노화에 적극 대응하여 건강하고 젊은 피부로 가꾸어 준다. 가격 25만원대.



신토불이 한우의 참맛…음메 기살아

농협 | 목우촌 선물세트

농협이 설을 맞아 100%% 국산 농산물로 구성된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농협이 2010년 설을 위한 특선 상품으로 준비한 것은 부담 없는 가격의 실속 선물인 목우촌 햄과 아름찬 제품, 과일 등이다.

목우촌 선물세트는 캔 햄 제품부터 고급 수제 햄, 한우고기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가격은 1만 원대부터 28만원까지다. 목우촌은 100%% 국내산 순돈육만을 원료로 정성스럽게 만든다.

2007년 웰빙지수 1위를 비롯해 KPNS(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선정, 2008년 고객감동대상, 2009년 돼지고기 및 닭고기 우수축산물 브랜드인증 등 매년 주요 일간지, 경제지 등의 소비자대상, 히트상품에 선정돼 대내외적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목우촌 선물세트는 수제햄 세트 6종, 바비큐세트 3종, 캔 햄세트 11종, 종합세트 3종, 정통 한·육우세트 3종, 항아리갈비세트 2종, 쇠고기 육포 2종 및 삼계탕, 냉동세트 각 1종 등 총 33종으로 구성돼 있다. 햄 선물세트에는 국내산 돈육으로 만든 고급 캔 햄인 ‘뚝심’, 팬솔트 사용으로 나트륨 함량을 대폭 줄이고 지방산 대사에 관여하는 카르니틴을 첨가한 신제품 ‘플러스팜(캔)’, 까다로운 주부들이 선택하는 ‘주부9단 런천미트’, 순국내산 닭가슴살로 만든 ‘웰팜’ 그리고 안심부위로 만든 ‘밥위에 얹어먹는 장조림’ 등이 있다.

아름찬 선물세트는 김치, 참·들기름, 고추장 등 6종류이며, 그 밖에 버섯, 곶감 선물세트 2종도 설 선물로 사랑 받고 있다. 가격은 2만원∼5만원대 수준이다.

과일을 선물하고 싶지만 선택이 쉽지 않을 때는 아침마루와 뜨라네 선물세트가 제격이다. 아침마루는 친환경 과일, 뜨라네는 농협에서 엄선한 우수 과일로 가격도 저렴하고 품질도 뛰어나 매년 명절마다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고품격 선물로는 농협홍삼 한삼인 제품이 좋다. 최근 신종플루 확산으로 면역력을 높여주는 홍삼제품이 더욱 인기인데다 가격은 1만원 ∼ 50만 원대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종류가 너무 많아 선물 고르기가 어렵다면, 농촌 사랑 상품권을 선물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센스있게 알차게…리모컨으로 OK!
CJ오쇼핑 | 설선물대전


2010년 첫 대목인 설을 앞두고 각 유통 업체들의 준비가 한창이다. 특히 올해는 연휴가 3일로 짧아 귀경을 포기하고 선물만 보내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홈쇼핑·인터넷쇼핑몰 등 온라인 유통 업체들의 마케팅 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있다.

CJ오쇼핑(대표 이해선)에서는 1월 하순부터 본격적인 설 특집 방송을 편성했다. 명절에 수요가 많은 식품 특집과 설 선물로 구입하기 좋은 화장품 및 건강식품, 설 음식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주방용품을 다룬 프로그램을 알차게 준비하고 있다.

‘명절의 꽃’은 역시 맛있고 풍성한 먹거리들. CJ오쇼핑의 설 식품 특집 방송 ‘2010 식품대전’은 5일 오전 7시 10분, 오후 6시 40분과 6일 오후 5시 20분 등 3부에 걸쳐 대대적으로 편성됐다. ‘구본길 갈비’, ‘제주 은갈치’ 등 명절 식탁에 없어서는 안 될 식품류부터 ‘정관장 홍삼정’ 등 부모님과 아이들의 건강을 챙기기 위한 건강식품까지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

특히 이번 특집 방송 중 일부 상품들은 ‘더블 찬스’가 적용돼 구입한 상품과 같은 상품 하나를 더 받는 행운을 누릴 수도 있다.

요리할 일이 많은 설을 대비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주방용품 방송 역시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7일 오전 8시 50분과 오후 7시 20분에는 ‘해피콜 직화 오븐’ 상품 방송이 대기 중이다.

5일 오후 9시 35분에는 ‘압력 중탕기 오쿠’의 판매 방송이 진행된다. 오쿠는 스테인리스와 게르마늄 도자기로 만든 압력 중탕기로 홍삼 엑기스부터 식혜, 수정과, 보양 떡, 심지어 고추장, 청국장과 같은 고난도 요리까지 가능해 설음식 준비에 유용한 도우미 역할을 해줄 것으로 보인다.

새 봄 성인이 되는 딸과 조카, 명절 준비에 고생하는 아내에게 줄 선물을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특집으로 방송되는 기초 스킨케어 제품 및 색조 메이크업 제품의 방송을 주목할 것. 4일 오전 10시 20분과 오후 3시 40분, 오후 9시 35분 세 차례에 걸쳐 ‘황금희 에스테틱 하우스’의 특집 방송이 마련됐다. 특집 방송인만큼 ‘팩 최대 구성’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6일 오후 7시 20분과 8일 밤 11시 40분에는 새해를 맞아 리뉴얼을 거쳐 출시된 CJ오쇼핑의 히트 메이크업 브랜드 ‘SEP 시즌 3.5’의 방송이 준비돼 있다.



달인이 만든 고급수제화 ‘인기만점’
바이윈클럽 | 버바틴


버바틴(VERBATIN)은 품질로 승부한다는 일념으로 오직 제화(製靴)에만 30년을 바친 전문기술자가 국내에서 꼼꼼히 만든 수제화이다.

최상의 품질을 가진 구두는 고급소재(100%% 소가죽), 달인의 기술력, 심플하고 럭셔리한 디자인, 착용시의 편안함이 어우러져 탄생한다. 버바틴을 착용하는 순간 ‘최적이다’ 하는 느낌을 받을 것이다. 첨단 시설을 갖춘 공장에서 엄정한 관리 아래 제작했으며, 제품의 품질과 정통 마케팅으로 각 언론사에서 올해의 히트상품에 선정되기도 한 실용주의 명품이다.

에어펌프식 공기순환구조로 충격흡수 및 발의 편안함을 주는 버바틴만의 기술적 노하우(특허등록)가 담겨있다. 불쾌감을 주는 구두 안 습기와 열기를 방출하여 언제나 새 신을 신은 듯 상쾌하다. 에어펌프가 쿠션역할을 해 무릎과 발목을 부드럽게 받쳐주어 평상시는 물론 산책에도 용이하다. 다양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도 강점.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에게 사랑받는 비결이기도 하다.

버바틴은 불만족시 무조건 환불제도, 거품을 완전히 뺀 경제적인 가격에다 탁월한 기능으로 수제화 시장의 신흥 강자로 등장한 바이원클럽(BUY1CLUB)사의 명품이다.

판매금액은 3만∼5만원대(택배비 2500원 구매자 부담)지만 품질은 이 가격대가 주는 선입견을 단숨에 뛰어 넘는다. 두족이상 구매 시 배송료는 업체가 부담한다.

구입문의 080-509-4949
홈페이지 www.buy1club.com



한잔술에 정성 듬뿍…情에 취하다
롯데칠성음료 | 스카치블루 세트


롯데칠성음료가 민족의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주는 이의 정성과 받는 이의 품격에 맞춘 스카치블루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이번 주류 선물세트는 스카치블루(21년) 2종, 스카치블루 스페셜(17년) 2종, 스카치블루 인터내셔널 2종으로 마련하였으며 총 12만4188 세트를 운영한다.

선물세트는 받는 사람의 품격과 기호를 고려하여 다양한 가격대로 준비하였으며 온더록스 잔, 골프공세트, 고급볼펜 등 고급스러운 판촉물을 담았다. 롯데칠성은 이번 설 선물세트 매출액을 35억원 정도로 예상하고 있다.



은은한 전통주의 향기…뒤끝도 좋네
안동소주일품 | 안동소주


안동소주일품주식회사는 1997년 푸른영농조합법인으로 설립되어 2002년 안동소주일품(주)로 회사명을 변경했으며 안동소주의 고급화, 현대화와 보편화에 주력하고 있는 회사다.

안동지역의 대표적 특산품인 안동소주는 이제는 일반인에게도 잘 알려져 있는 증류식 소주의 대표적인 상품. 술의 도수가 높은 고도주(40∼45%%). 주로 선물용 도자기 제품으로 포장되어 가격이 비싸 일반인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술이었다.

안동소주일품은 이러한 안동소주의 문제를 파악하고 “대중주로 정착시키지 못하면 전통 계승도 어렵다”는 신념으로 알코올 21%%, 40%%의 유리병 안동소주일품을 비롯하여 21%%, 30%%, 40%%, 45%%의 고급 도자기 제품 등 다양한 상품을 개발, 출시하면서 소비시장의 저변 확대를 꾀해왔다.

안동소주일품은 엄선된 100%% 우리쌀과 지하 350m의 암반수를 사용하고 전통 양조법과 일품특유의 감압 증류, 냉동 여과 등 최신 현대식 공법으로 제조한 증류원액을 오랜 기간 숙성시킨 제품이다.

특히 누룩 향을 줄이고 부드러우며, 뒤끝이 깔끔하도록 냉동 여과 후 장기 숙성 원액을 사용한 증류식소주로 화학 첨가물 없이 초정밀 여과 방식으로 제조해 숙취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맛과 향은 전통을 지키고, 현대인의 기호에 맞게 순하고 부드러우며 뒤끝이 깨끗한 전통 증류식 쌀 소주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054-854-6080.



건강음료 한모금 ‘호랑이 기운’ 솟아라
해태음료 | 건강음료 선물세트


큰 부담 없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면 음료 선물 세트가 제격이지 않을까. 민족 최대 명절 가운데 하나인 설을 맞아 해태음료는 다양한 구성의 실속 선물세트를 내놨다.

먼저 오렌지 주스에서 대명사처럼 불려온 썬키스트 훼미리 100%% 주스 선물 세트가 눈에 띤다. 1.5리터짜리 3개로 구성된 이 세트는 1만원 딱 1장. 썬키스트 훼미리 주스는 76년 출시된 이후 오렌지 주스의 대표 브랜드로 꼽히며 큰 호응을 얻어왔다.

색다른 맛을 즐기고 싶다면 썬키스트 훼미리 100%% 포도 주스 세트도 있다. 과일촌 시리즈도 음료 세트로 선보인다. 가격은 7000원에서 1만2000원까지다. 웰빙이 중시되는 요즘, 건강음료 세트는 어떨까. ‘궁비 6년근 홍삼’, ‘궁비 산삼배양근’, ‘궁비 상황버섯’ 세트가 그것이다.

‘궁비 6년근 홍삼’은 국산 6년근 홍삼과 지황, 벌꿀, 지골피, 맥문동, 천문동, 복령 등 보약을 지을 때 많이 사용되는 한약재들을 고루 넣은 홍삼음료다. 또 ‘궁비 산삼배양근’은 산삼배양근 뿐만 아니라 숙지황, 구기자, 영지 등 한약재를 첨가한 게 특징이다.

최근 출시된 ‘궁비 상황버섯’은 지황, 복령, 맥문동, 천문동 등의 고급 약재에 상황버섯을 함유 시켜 완성해냈다. ‘궁비 선물세트’의 가격은 3만3000원 안팎이다.

8000원대란 부담 없는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몸에 좋은 건강 선물 세트’도 있다. 특히 ‘몸에 좋은 활기찬 아침 수삼’은 수삼을 직접 갈아 넣어 씹히는 맛까지 느낄 수 있으며, ‘몸에 좋은 편안한 오전 헛개와 칡’은 스트레스와 잦은 음주로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30∼40대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毛가 더 필요해?…탈모걱정 날렸다
백세산업 | 진생상황모


오랜 기간 동안 탈모예방 및 발모 연구에 전념해 온 진생상황모에서 동의보감, 본초강목, 한약집대성 등의 고문헌을 참고해 자연산 상황버섯과 20여 가지 생약추출물을 장기간 발효 숙성시킨 발모촉진용 생약조성물을 발명, 특허를 취득해 화제다.

진생상황모는 과학적으로 발효 숙성시킨 효소를 사용하기 때문에 장기간 사용해도 독성이나 부작용이 없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한약재 특유의 냄새를 최소화해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호평을 받고 있다.

이에 진생상황모 측은 그동안 까다로운 공정으로 생산물량이 적어 회원제로 판매운영 해오던 것을 공장 확장을 통해 생산량을 증가시켰다.

진생상황모는 회원제 판매를 통해 효능에 확신을 갖고, 효과가 없을 때는 100%% 환불을 약속함으로써 소비자 불만해소는 물론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아울러 진생상황모 측은 ‘소자본 무점포 위탁판매점’이란 형식의 창업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자본금이 많아 번듯한 점포를 갖추고 창업을 하면 좋겠지만 그만큼 위험부담이 크다. 점포를 구하고, 인테리어를 하고, 임대료, 인건비를 지출하다 보면 매출이 많아도 수익 내기가 쉽지 않다. 진생상황모 측은 수천만원 투자한 불안한 사업보다 실속 있고 소자본으로 고소득을 올릴 수 있는 진생상황모 대리점을 시군구 단위로 모집 중이다. 1588-7225.



줄기세포화장품, 피부주름 쫙 펴다오
GRA | op9제품 4종


다양한 패션 트렌드가 난무하는 시대인 21세기에는 피부도 경쟁력이다.

그동안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들이 경합을 하던 ‘안티에이징 시장’은 이제 ‘리버스에이징 시장’으로 교체되고 있다.

그 가운데 hGH(Human growth hormone·인간성장호르몬) 피부줄기세포화장품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21세기 차세대 트랜드로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현재 생명공학연구소 (주)리제론은 에스테틱 시장을 겨냥해 안티에이징 성분으로 잘 알려진 EGF, 펩타이드 등보다 월등한 세포재생력을 가진 hGH성분을 FDA승인을 받아 국내 유명화장품브랜드와 유럽,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3LAB사에 원료를 독점수출하고 있다.

또한 에스테틱 업계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안티에이징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항산화성분과 주름개선화장품을 수입 또는 출시 해왔다.

(주)리제론은 특히 hGH를 주성분으로 한 op9을 제조하였고, (주)GRA에서 국내외 유명화장품과 동등하게 대중화선언 및 전문 피부 관리실에 공급하고 있다. op9 화장품은 hGH성분을 고농축 함유, 피부 원천줄기세포를 활성화시켜 아기피부처럼 건강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 주는 최고급 명품 화장품이다.

(주)GRA에서 판매하고 있는 op9제품은 총 4종으로 리뉴얼젤, 세럼, 아이크림, 크림으로 구성 되어있으며 사용해 본 고객들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02-3281-4179.

[엔터테인먼트부]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