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64회 황금사자기] 부산고 14점차 대승… 5회 콜드게임 승

입력 2010-03-16 18:35:2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6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열린 제64회 황금사자기(동아일보사 스포츠동아 대한야구협회 공동 주최) 전국고교야구대회 다섯째날 전주고-부산고의 경기. 부산고의 에이스 이민호가 역투를 펼치고 있다.

구도(球都) 부산 야구의 자존심 부산고가 가볍게 제64회 황금사자기 전국고교야구대회(동아일보사 스포츠동아 대한야구협회 공동 주최) 32강에 안착했다.

부산고는 16일 서울 목동야구장에서 열린 대회 1회전에서 선수 부족에 허덕인 전주고에 14-0, 5회 콜드게임 승을 거뒀다.

부산고는 오는 21일 우승후보 광주일고와 16강행 티켓을 놓고 한판 대결을 벌인다.

공격·수비·주루 모든 면에서 부산고가 압도한 한 판이었다.

부산고는 1회부터 전주고를 몰아붙였다. 기습번트로 살아나간 선두타자 박종규가 빠른 발과 상대 실책을 이용해 손쉽게 홈을 밟은 뒤 1사 3루에서 제용진의 적시타로 추가득점에 성공했다.

부산고의 기세는 2회에도 이어졌다. 2사 주자 만루 상황에서 밀어내기 볼넷으로 다시 한 점을 보탠 뒤 계속된 찬스에서 정현의 적시타로 2점을 더 얻었다.

승부에 쐐기를 박은 것은 3회. 선수 부족으로 한 명의 투수를 계속해서 쓸 수 밖에 없었던 전주고 마운드를 상대로 총 13명의 타자가 나서 4안타 4볼넷 몸에 맞는 볼 2개로 대거 8득점 한 것.

4회 한 점을 더한 부산고는 5회 상대 공격을 무실점으로 막고 결국 14점차 콜드게임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전주고는 5회까지 안타와 몸에 맞는 볼 각 1개, 상대 실책으로 단 3명의 타자만 출루하는데 그쳤다.



동아닷컴 황금사자기 특별취재반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김진회 기자 manu35@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김영욱 기자 hi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오세훈 대학생 인턴기자
문자중계|조용석 대학생 인턴기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