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교수의 6색 건강요가] 무릎 모으고 복식호흡, 부부 사랑도 후끈후끈

입력 2010-04-14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어깨넓이의 두 배로 발을 벌리고 앉아 양손은 엉덩이 뒤에 두고 숨을 들이마신다.

2. 호흡을 내쉬며 오른쪽 무릎을 바닥에 낮추고 괄약근을 힘껏 조여준다.

3. 숨을 들이마시며 괄약근을 이완시키고 다시 호흡을 내쉬며 왼쪽 무릎을 바닥에 낮춘다. 이때 괄약근을 조여준다.

4. 양 무릎을 모아서 바닥에 대고 복식호흡과 케겔 운동을 병행한다. 익숙해지면 질 괄약근, 요도 괄약근, 항문 괄약근을 따로따로 조였다 풀었다를 반복한다.

케겔 운동(골반 저근육 강화 운동)과 간단한 요가동작으로 주부의 자신감을 회복시켜주는 방법을 소개한다.

필자의 최초 연구 동작으로 질 괄약근, 요도 괄약근, 항문 괄약근의 수축법과 이완법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대로 움직이거나 조이는 방법을 수련하는 것이다. 이는 요실금 예방 및 치유 동작으로, 수축력을 강화하고 골반 주위의 컨디션을 원활하게 하여 성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성감을 극대화시켜주며 사랑하는 그대에 대한 수줍은 보답(?)을 위해 케겔 운동은 꾸준히 하여야만 한다. 복식호흡을 병행하며 호흡을 내쉴 때 괄약근을 힘껏 조여 준다. 마치 소변을 보다가 잠시 멈추는 느낌으로 수련하고 익숙해지면 부부관계 시 연습했던 케겔 운동을 수련한다.

카마수트라가 어려운 것이 아니다. 당신도 요가와 케겔 운동을 함께 한다면 사랑받는 아내가 될 것이며 남편의 퇴근 시간이 빨라질 것이다.

※ 효과
1. 고관절과 골반의 유연성을 증대시킨다.
2. 무릎의 류머티즘을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괄약근의 강한 수축과 이완 방법을 수련하여 성기능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



※ 주의
1. 실제로 소변을 보다가 3회 멈추는 방법도 용이하다. 하지만 지나친 욕심으로 10회 이상 너무 많이 멈추면 소변이 역류하여 질환을 유발하므로 3∼5회가 적당하다. 과함은 부족함만 못하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2. 4번 자세가 어려울 경우 소머리자세나 무릎을 꿇고 케겔 운동을 해도 무방하다.
최경아 명지대학교지도교수|MBC해설위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