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아껴왔던 대작 타이틀 'E3 2010' 통해 대공개

입력 2010-06-15 17:33:57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기어스오브워3, 헤일로리치 외에 키넥트 용 15종 타이틀 공개
키넥트, 신형 XBOX360 등 굵직굵직한 하드웨어 소식으로 E3 행사를 달구고 있는 MS가 막강한 대작 라인업으로 E3로 몰린 게이머들의 시선을 독차지할 기세다.

MS는 14일 미국 LA 윌턴극장에서 진행된 미디어 브리핑 행사에서 기어스 오브 워3, 헤일로 리치, 페이블3 등 굵직굵직한 대작 라인업을 한번에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서 공개된 게임중 업계 관계자들의 시선을 한번에 사로잡은 게임은 MS의 쌍두마차라고 할 수 있는 기어스 오브 워3와 헤일로 리치.

기어스 오브 워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작품은 기어스 오브 워3는 시리즈 최초 여성 캐릭터의 등장과 거대 보스 몬스터들의 대거 추가로 발매전부터 화제가 됐던 게임. 이번 행사에서는 개발자 등장해 4인 협동 플레이를 하는 모습이 공개됐으며, 서로가 들고 있는 총을 바꾸는 모습과 인질로 잡은 적의 몸에 폭탄을 장착해 다시 적진에 돌려 보내는 등 새로운 액션이 다수 확인됐다.



번지소프트에서 제작하는 마지막 헤일로가 될 헤일로 리치 역시 새로운 모습으로 박수갈채를 받았다. 영상 초반부에서는 기존의 헤일로와 특별히 다른 점을 찾을 수 없었으나, 후반부에 우주선을 타고 우주로 나간 뒤에는 비행 슈팅 게임으로 전환되는 모습을 보여 관계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또한, XBOX을 대표하는 RPG인 피터 몰리뉴의 페이블3도 기존에 비해 향상된 그래픽과 한 왕국의 통치자가 되는 새로운 이야기로 많은 관심을 모았다.



서드 파티에서도 이번 행사를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 코나미의 코지마 히데오 사단은 메탈기어 시리즈의 외전 메탈기어 라이징을, 트레이아크 스튜디오에서는 콜오브듀티 시리즈의 신작 콜오브듀티 블랙 옵스를 공개했으며, THQ에서는 한반도를 통일한 북한이 미국을 공격한다는 시나리오의 신작 FPS 게임 홈프론트를, 베데스다 소프트웍스에서 헌티드 : 더 데몬즈 포스 등을 공개했다.



오는 11월 4일 북미를 시작으로 발매될 예정인 키넥트용 15종의 게임도 공개됐다. 이날 공개된 게임에는 Wii 스포츠를 겨냥한 듯한 키넥트 스포츠, Wii F8it를 겨냥한 듯한 YOUR SHAPE : FITNESS EVOLVED, 동물과 함께 교감을 나눌 수 있는 키넥티멀스, 댄스를 배울 수 있는 댄스 센트럴, 모험을 즐기는 키넥트 어드벤처 등이 있었으며, 특히 YOUR SHAPE : FITNESS EVOLVED와 키넥티멀스는 관람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한편, 이날 공개된 게임들은 15일부터 개막하는 E3 행사장에서 관람객들에게 실제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김남규 게임동아 기자 (rain@gamedonga.co.kr)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