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드레 김, 영결식 엄수..권상우 참석 ‘눈길’

입력 2010-08-15 11:14:3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연건동 서울대병원 장레식장에서 한국 패션계의 거장 故 앙드레김(본명 김봉남)의 발인식이 열려 고인의 영정과 운구행렬이 운구차량으로 이동하고 있다.

12일 숙환으로 세상을 떠난 패션 디자이너 고 앙드레 김의 장례식이 유족과 지인들의 애도 속에 15일 오전 6시 서울 연건동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서 엄수됐다.

생전 불교신자였던 고인의 장례식은 불교식으로 치러졌고 유족과 지인, 연예계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해 고인의 마지막 가는 길을 지켜봤다.

고인의 시신은 13일 추서된 금관문화훈장과 영정에 이어 장례식장 밖 운구차량으로 이동했다.

아들 김중도(30)씨가 부인, 세 자녀와 함께 고인의 뒤를 따랐으며 많은 지인들이 고인을 애도했다.

운구차량은 생전 흰색을 좋아했던 고인의 뜻에 따라 흰색 차량이 준비됐다.

시신은 고인이 30년 넘게 살았던 서울 압구정동 자택과 신사동의 앙드레 김 아틀리에, 경기도 기흥의 앙드레 김 아틀리에를 거쳐 충남 천안 천안공원묘원에 안장된다.

고인은 2005년 5월 대장암 및 담석 수술을 받고 항암치료를 해오던 중 7월12일 폐렴 증세로 중환자실에 입원해 한 달 동안 치료를 받았다. 12일 오후 병세가 악화해 세상을 떠났다.

한편 교통사고 뺑소니 논란을 일으켰던 배우 권상우가 이날 앙드레 김의 영결식에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고인과 생전 절친한 관계를 유지했던 것으로 알려진 권상우는 이날 새벽 고인을 조문했으며 영결식까지 참석했다. 권상우는 운구행렬을 뒤에서 지켜보며 눈물을 훔치기도 했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