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알까기제왕전|MBC 오전 8:30
2010년 가요계를 뜨겁게 달군 아이돌 스타들이 대거 나서 알까기 제왕을 놓고 뜨거운 대결을 펼친다. ‘알까기의 제왕’ 최양락과 오상진 아나운서, 안영미, 홍진영이 진행을 맡은 ‘청춘 알까기 제왕전’에는 슈퍼주니어, 샤이니, FT아일랜드, 티아라, 포미닛, 슈프림팀 등 인기 아이돌 멤버들이 나선다. ‘꿀단지’의 ‘알까기 제왕전’에서 촌철살인의 재치 있는 해설로 인기 높은 최양락은 ‘청춘 알까기 제왕전’에서 아이돌에게 알까기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알까기 대결 외에 이 날 방송에서는 아이돌의 화려한 댄스와 노래 등이 번외 대결로 펼쳐질 예정이다.
내가 진짜 스타|SBS 오후 6:10
명절에 온 가족이 다함께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사라지는 요즘, SBS 일반인 콘테스트 프로그램의 시초격인 ‘내가 진짜 스타’가 업그레이드 되어 2010년 추석에 다시 돌아왔다. 간드러지는 목소리로 트로트를 송대관과 똑같이 부르는 네살 꼬마부터 손담비보다 더 섹시한 웨이브를 자랑하는 멋쟁이 할머니까지.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시청자 주위의 사람들이 화려한 스타로 변신한다. 어린이부터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전국 팔도의 숨은 스타 닮은꼴들이 총출동해 진짜 스타들도 깜짝 놀랄만한 무대를 준비했다.
제빵왕 김탁구 스페셜|KBS2 밤 9:35
시청률 50%를 넘으며 화려하게 막을 내린 ‘제빵왕 김탁구’의 주인공들이 ‘추석특집! 제빵왕 김탁구 스페셜’에 나섰다. 서경석, 이지애 아나운서, ‘제빵왕 김탁구’의 감초 조연 이한위가 진행을 맡은 이번 스페셜에서는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이며 드라마의 인기를 이끈 전인화, 정성모, 전미선과 윤시윤, 주원, 유진, 이영아 등이 출연해 촬영 뒷이야기들을 전한다. 이 외에도 ‘김탁구 열풍’의 주역 윤시윤의 깜짝 노래 실력도 공개될 예정이다.
‘…호모 컨버전스인가’|EBS 오후 1:20
영화 ‘해리포터’와 ‘아바타’가 가진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강력한 스토리 텔링과 최첨단 영상 기술이 만나 문화와 경제를 흔드는 파급효과를 만들어냈다는 점이다. 지금은 상상력과 창의력이 각광받는 시대다. 상상력과 창의력이 뛰어난 사람들의 특징은 무엇일까? 답은 바로 융합력(Convergence)다. 목적을 이루기 위해 장르와 분야의 경계를 넘나드는 능력, 이것이 바로 융합력이다. 호모 컨버전스는 하나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를 넘나드는 인류로, 대표적인 호모 컨버전스의 모델로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를 들 수 있다.
[엔터테인먼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