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빈 김태평 해병대](https://dimg.donga.com/wps/SPORTS/IMAGE/2011/04/22/36627180.3.jpg)
현빈 김태평 해병대
현빈이 속해 있는 해병대 1137기의 극기주 훈련 모습을 담은 이번 영상에는 해병이 되기 위한 훈병들의 고된 훈련 모습이 공개될 예정이다.
극기주 훈련은 극한 환경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강한 해병을 만들기 위한 훈련기간. 식사량을 반으로 줄이고 무장행군, 각개-침투훈련 등을 진행한다.
현빈은 제작진과 인터뷰에서 "같이 힘든 훈련을 받으면서 고생도 같이하고 즐거울 때도 같이 즐거움을 나누고 있다"며 "시간이 지나면서 동기애도 점점 더 생기고 지금은 좋게 잘 지내고 있다"고 말했다.
14일 있었던 현빈의 빨간 명찰 수여식 장면도 함께 공개된다. '빨간 명찰'은 극기주훈련의 백미로 꼽히는 포항 천자봉 행군까지 무사히 마치면 받게 되는 해병대의 상징.
예고편에서 빨간 명찰을 단 현빈은 "김태평 멋있다"는 소대장의 말에 "감사합니다"라고 씩씩하게 대답해 눈길을 끈다.
KTV는 27일 밤10시30분 특별기획 '대한민국 해병1137기, 그 남자의 선택'을 방송한다.
한편 23일부터 4박5일간의 첫 휴가를 갖는 현빈은 가족들과 달콤한 시간을 보낸 후 백령도 6여단의 일반 보병 전투병으로 배치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