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어준 “아이유 인기있는 이유는…”찌찔남들 때문?

입력 2011-06-09 16:10:4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유

딴지일보 총수 김어준이 "남자들이 아이유에게 열광하는 이유는 평범함 때문"이라고 말했다.

김어준은 8일 MBC 라디오 '두 시의 데이트-윤도현 입니다'에 출연해 아이유의 인기에 대한 분석을 내놨다.

김어준은 "아이유를 보면 저렇게 착한 아이가. 이렇게 아무것도 없는 오빠도 거절하지 않고 받아줄 것만 같다. 굉장히 안전한 로망이다. 그동안 아이돌, 섹시함에 침을 흘렸지만 그 여자들은 내손에 들어올 수 없어라는 좌절감도 있었다. 그런데 아이유의 착한 미소는 너무 친근감 있고 반갑다"라고 말했다.

이에 윤도현은 "과연 아이유가 반겨 줄까요?"라고 웃으며 질문을 던졌고 김어준은 웃으면서 "반겨줄 시간 없어요. 아이유 바빠요"라고 답했다.

김어준은 "아이유는 똑똑하고 가창력까지 있기 때문에 그를 좋아하는 핑계가 생겨 더욱 안전하다. 오빠들이 스스로 자기 변명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아이유를 향한 오빠들의 열광 뒤에는 애처로운 남성들이 있는 것이다"라고 분석했다.

이어 "사회적 남녀 권력이 평등해지면서 남자들이 자기 권력을 잃어버리고 찌질해진 것이다. 나약해져가는 남성들의 안식처에 아이유가 자리하고 있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