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지통]불법오락실 ‘두께 10cm 강철문’ 압수!

입력 2011-06-23 03: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경찰, 업소 벽 뚫고 현장진입
경찰이 사행성 오락실을 단속하면서 업소 문을 뜯어가는 웃지 못할 일이 발생했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최근 관내인 송파구 삼전동과 잠실동의 사행성 오락실 3곳을 단속하면서 이 업소들의 문 3개를 압수했다. 이들 사행성 오락실 3곳은 경찰이 그동안 골머리를 앓아왔던 곳.

올 초부터 “불법 게임을 하고 있다”는 신고가 들어올 때마다 출동했지만 번번이 두께 10cm의 철문에 막혀 현장을 놓치기 일쑤였다. 오락실 업주들은 아예 단골손님들에게 문자메시지로 “우리 업소는 10cm 강철 문 때문에 경찰 단속에도 끄떡없다”며 홍보까지 했다.

오락실이 자랑한 문은 문이라기보다 사실상 성문에 가까울 정도. 건설 자재로 사용하는 H빔을 문 가운데에 넣고 양쪽에 1cm 강철판을 붙였다. 나머지 빈 공간은 콘크리트로 빽빽이 채워 총 두께가 10cm나 됐다. 경찰 장비로는 도저히 뚫을 수가 없을 정도였다.

몇 차례 단속에 실패한 경찰은 급기야 최근 출동에서는 망치로 문이 아닌 업소 벽을 뚫고 현장 단속에 성공했다. 그리고 업주 이모 씨(48) 등 3곳의 업소 관계자 12명을 불구속 입건하고 문제의 강철 문도 압수했다.

현재 해당 철문은 경찰청과 압수물품 보관계약을 체결한 한국환경공단 군포사업소에서 보관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강철 문을 동원해 경찰 단속을 비웃는 사례를 없애기 위해 문까지 압수했다”고 말했다.

박재명 기자 jmpar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