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다 24인조 걸그룹 탄생

입력 2011-10-27 15:02:21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국내최다 24인조 걸그룹 리더스. 스포츠동아DB.

국내 최다 인원인 24인조 걸그룹이 출범했다.

최근 ‘키스 미’란 노래로 데뷔한 8인조 걸그룹 리더스(Leaders)가 사실은 24인조 걸그룹 유닛 중 하나임이 밝혀졌다.

리더스 소속사인 TGN엔터테인먼트는 “여성 24인조는 각각 리더스T, 리더스G, 리더스N 순서로 데뷔하는 프로젝트다. 현재 댄스곡 ‘키스 미’를 발표하고 활동중인 유닛은 리더스T”라면서 “2년 전부터 서바이벌 형식으로 선발했으며, 유닛간에 필요에 따라 멤버 교류가 일어날 수 있다. 현재 리더스G, 리더스N도 열심히 데뷔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리더스는 일본에서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걸그룹 AKB48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그리고 8의 배수로 유닛을 늘려나가는 방식으로 방향을 정했다.

8이라는 숫자는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행운의 숫자로 통한다. 리더스는 향후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인 중화권 시장을 노린다는 의도다.

리더스는 섹시하거나 귀여운 이미지를 내세우는 다른 걸그룹과 달리, 늘 만날 수 있을 듯한 편안하고 친근함을 캐릭터로 내세우고 있다.

TGN엔터테인먼트 측은 “스타라는 이름처럼 멀리 높게 떠있는 느낌보다는 여학생들이 자신들의 눈높이에서 좋아할 수 있는 친구같은 걸그룹을 추구한다”고 설명했다.

또 멤버들 개개인이 고정돼 있다기 보다는 팬들의 의견에 따라, 늘 변화할 수 있도록 상호 경쟁적인 구도로 설정돼있다. 또 걸그룹의 여러 요소 중 가창력을 가장 중요한 경쟁 기준으로 삼고 있다고 한다.

24명의 멤버들은 현재 경기도 고양시 일산의 숙소에서 유닛별로 합숙하며 연습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