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살찐고양이

가수 살찐고양이


살찐고양이가 데뷔를 앞두고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살찐고양이는 3개월 만에 컴백을 앞두고 데이터 전송량 초과로 공식홈페이지 서버가 다운되는 상황이 연출되며 기분 좋은 출발을 예고했다. 그는 6일 KBS2 ‘뮤직뱅크’를 통해 2번째 싱글앨범 ‘예쁜게 다니’로 컴백 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최근 공개된 ‘예쁜게 다니’ 뮤직비디오 티저는 조회 수가 100만에 육박하며 살찐고양이에 대한 팬들의 관심을 실감케 했다.

살찐고양이의 2번째 싱글앨범 타이틀곡 ‘예쁜게 다니’는 인기 걸그룹 시크릿의 '별빛달빛', ‘마돈나’, ‘샤이 보이’, 송지은의 ‘미친거니’ 등의 히트곡을 탄생시킨 작곡가 강지원, 김기범 콤비의 작품으로 힙합비트의 거친 리듬과 팝스타일의 세련된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는 곡이다.

특히 살찐고양이가 직접 랩가사를 작사한 ‘예쁜게 다니’는 외모지상주의를 풍자한 비판의식을 갖고 있으며 외모보다 더 중요한 것을 잊고 사는 현대인에 대한 쓴소리를 담아냈다.

살찐고양이의 소속사측은 “6일 뮤직뱅크를 통해 살찐고양이의 변신을 최초로 공개하게 된다”며 “신곡 ‘예쁜게 다니’는 멜론 7위, 싸이월드 1위 등 발표와 함께 반응이 뜨거운 것으로 봐서 컴백무대에 대한 팬들의 기대역시 큰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살찐고양이는 오는 7일 MBC '쇼! 음악중심'과 8일 SBS '인기가요'에서도 컴백 무대를 갖는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