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밸런타인데이? 스마트폰에게 물어봐!

입력 2012-02-1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T는 데이트 앱을 내려받으면 영화 예매권 등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벌인다.사진제공|KT

‘아임IN핫스팟’ 로맨틱데이트 맛집 서비스
카톡 선물 기획전…SK플래닛 특별 할인


젊은 청춘 남녀를 위한 달콤한 밸런타인데이가 다가왔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젊은 청춘 남녀들 타깃으로 한 밸런타인데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벤트도 펼치고 있다. 사랑을 막 시작하는 젊은 스마트폰 이용자들이라면 이를 활용해 스마트한 사랑을 꽃피워 보자.

밸런타인데이에 데이트는 어디서 하는 것이 좋을까 고민하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이럴 때 유용한 것이 바로 위치기반 앱이다.

KTH의 ‘아임IN핫스팟’은 ‘테마 스팟’ 메뉴를 통해 밸런타인데이를 위한 ‘로맨틱한 데이트를 위한 맛집’을 서비스 중이다. ‘초콜릿 홀릭을 위한 맛집’ 등 테마 스팟도 추가한다. 사랑의 데이트 장소 찾기 앱도 있다. 주요 데이트 명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현 위치에 따른 주변 장소에 대한 정보를 별점과 리뷰로 제공한다.

선물을 고르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다.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모두 이용하는 카카오톡을 통해 선물을 주고받는 것은 어떨까.

카카오톡은 14일까지 선물하기 코너에서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가격대별 다양한 초콜릿을 손쉽게 선물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을 판매한다. 기획전을 통해 선물을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2 32GB, 페레로로쉐 고급 초콜릿, 트윅스 쿠키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SK플래닛도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모바일 지갑서비스 ‘스마트월렛’을 통해 최대 80%까지 할인되는 특별 할인 상품을 선보였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kimyke76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