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스포츠·레저전시회인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이하 SPOEX)’이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1층 전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SPOEX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지식경제부, 교육과학기술부가 후원하는 스포츠레저 전문 전시회다. 올해는 국내외 312개사 업체가 1,117부스(해외 77개사 143부스)로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아웃도어&캠핑부터 체력 관리의 일환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헬스&피트니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인다. 이 외에도 자전거, 스킨스쿠버, 인도어스포츠 등 매년 새롭게 출시되는 다양한 스포츠·레저 용품을 만나볼 수 있다.
SPOEX는 국내 유일의 스포츠·레저 산업전시회답게 해외 바이어들에게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아시아, 북미, 유럽 할 것 없이 해외의 많은 바이어가 전시장을 찾아, 한국 스포츠·레저 용품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 특히 SPOEX는 스포츠산업 분야의 신기술 정보 교류 및 기술 사업화의 장으로 국내 스포츠·레저 산업의 발전 및 해외 진출의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다.
SPOEX에서는 2012년 아웃도어 패션 트렌드를 보여 줄 ‘아웃도어 패션쇼’와 인공암벽등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클라이밍 페스티벌’, 최근 유럽의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익스트림 스포츠 슬랙라인을 즐길 수 있는 ‘슬랙라인 체험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관객들에게 스포츠활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SPOEX 입장료는 5,000원이며 19일까지 스포엑스 공식 홈페이지(www.spoex.com)를 통해 사전 등록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최용석 기자 gty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gtyong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