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뉴스 스테이션] 신화 10집 ‘더 리턴’ 발표 동시에 음원사이트 톱

입력 2012-03-23 15:58:5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신화의 10집 ‘더 리턴’이 23일 발매됐다.

이미 한정판 특별판 3만 장이 예약판매와 동시에 반나절 만에 완판됐던 신화 10집은 온라인뿐만 아니라 국내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판매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한다.

오랫동안 기다려 준 팬들을 위해 ‘비너스’ ‘허츠’ 두 개의 타이틀곡으로 구성된 신화 10집은 23일 0시를 기해 엠넷닷컴, 멜론, 벅스뮤직, 소리바다, 올레뮤직 등 주요 음원사이트에 공개되자마자 대부분 1위에 오르면서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댄스 타이틀곡 ‘비너스’는 멤버 이민우가 작사하고, 브리트니 스피어스와 레오나 루이스 등과 작업을 같이 한 앤드류 잭슨이 작곡한 댄스곡으로 신화 특유의 강도 높은 춤과 강한 비트가 돋보이는 인상적인 후렴구로 신화를 대표하는 곡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발라드 타이틀곡 ‘허츠’는 멤버 에릭이 작사 및 보컬 디렉터로 참여하고 세계적인 아티스트 프랭키 제이가 참여한 애절한 팝발라드 곡으로, 신화 여섯 멤버의 목소리와 새롭게 시도하는 에릭의 랩 스타일이 돋보이는 곡이다.

이처럼, 댄스 타이틀곡 ‘비너스’와 발라드 타이틀곡 ‘허츠’를 포함해 총 11개의 곡으로 구성된 신화 10집은 브릿팝, 팝발라드, 어번R&B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수록됐다.

신화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새 앨범 수록곡들을 공연장에서 처음 라이브로 선보이기 위해 연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화의 컴백 콘서트 ‘더 리턴’은 24·25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린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