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엔터테인먼트, 시나리오 공모전 개최

입력 2012-03-29 10:46:47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롯데엔터테인먼트가 시나리오 공모전을 연다.

영화 투자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는 29일 “한국영화의 활성화와 발전, 우수한 영화 콘텐츠 개발을 위해 시나리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7월15일부터 31일까지 기성 및 신진 작가 제한 없이 공개적인 응모를 통해 작품을 접수받는다.

시나리오는 상영 시간 100분 기준의 장편 시나리오로 코미디, 로맨스(멜로,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액션, 기타(스릴러, SF, 호러, 애니메이션 등) 장르의 5개 분야로 나뉘어 응모를 받는다.

롯데엔터테인먼트는 이를 위해 공모전 이벤트 페이지(www.lottecinema.co.kr)를 개설한다.

응모 희망자는 접수 신청서를 작성하고 시놉시스, 인물소개서, 저작권 소유 확인서, 시나리오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인터넷으로만 가능하며 심사는 예심, 1차 심사, 2차 심사, 최종 심사를 거친다.

당선자는 9월15일 발표한다.

시나리오 분야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억원과 상패가 주어지며 입상 3명에게는 상금 2000만원과 상패를 준다.

특히 입상 3명 중 최소 1명 이상은 신진작가를 뽑는다는 규정을 두어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는 신예들에게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포츠동아 윤여수 기자 tadada@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tadada1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