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진표. 사진제공|레이블 벅스
이번 음반은 4년 만의 정규앨범이자 유명 아티스트들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눈길을 모은다.
가수 지나와 오랜만에 음악으로 찾아온 임창정을 비롯해 체리필터의 조유진, 김형중, 제이레빗, 래퍼 바스코, 스윙스 등 장르 구분 없는 폭넓은 피처링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한 ‘JP6’는 각 스타들의 개성이 담긴 해석으로 듣는 재미를 더한다.
총 11곡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미안해서 미안해’는 김진표가 가사를 쓰고, 이번 앨범의 공동 프로듀싱을 맡은 라이머가 대표인 브랜뉴뮤직의 작곡가 원영헌과 동네형이 작곡했다. 지나가 피처링 가수로 참여했다.
이번 앨범은 화려한 피처링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홍준호, 김영석, 정수완, 김현아, 디제이 렉스 등 각 분야의 유명 연주자들은 물론, 김진표가 직접 미국까지 건너가 세계적인 마스터링 엔지니어 브라이언 빅 베이스 가드너와 함께 마스터링 작업을 했다. 브라이언 빅 베이스 가드너는 에릭 클랩튼, 에미넴, 닥터드레, 마돈나, 퀸, 스티비 원터 등의 음반에 참여했다.
김진표는 앨범의 포토그래퍼로 참여해 앨범 재킷을 만들었다.
타이틀곡 ‘미안해서 미안해’의 뮤직비디오는 버벌진트의 ‘좋아보여’로 ‘힙합플레이야 어워즈 2011’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상을 수상한 문승재 감독이 제작을 맡았고, 걸그룹 헬로비너스의 나라가 출연했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