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 믹스테잎, 아시아 최초로 골드 타이틀 달성

입력 2012-07-20 10:55:11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재범, 음원 다운로드 10만 이상 앨범에 주어지는 골드 타이틀 달성

박재범의 믹스테잎 ‘FRESH A!R:BREATHE !T’이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나가고 있어 화제다.

박재범은 미국 최대의 믹스테잎 사이트인 datpiff에서 음원 다운로드 수 10만이상을 달성하며 ‘골드’ 타이틀을 얻는 쾌거를 낳기도 했다. 이는 아시아 아티스트로서는 최초인 것이어서 남다른 의미를 가지기도 한다.

대부분의 아티스트들이 해외에서 앨범을 발표하는 데 있어 반드시 행하는 앨범 프로모션과 같은 특별한 홍보 없이 음악만으로 승부를 해 얻어낸 결과여서 더욱 눈길을 모은다.

또한 카니예 웨스트와 릴 션, 50센트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실력파 뮤지선들의 믹스테잎과 경쟁해 당당히 상위권에 앨범을 랭킹 시키는 등 ‘뮤지션’ 박재범의 면모를 아낌 없이 발휘하고 있다.

골드 타이틀을 얻은 박재범의 믹스테잎 ‘FRESH A!R:BREATHE !T’은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하기 위해 박재범이 직접 제작 및 무료 배포한 앨범으로 타이틀곡 ‘BODY 2 BODY’를 포함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다.

한편 박재범은 오는 8월 18일, 서울 올림픽 공원 내 올림픽 홀에서 열리는 콘서트 ‘New Breed Asia Tour in Seoul’을 시작으로, 아시아 투어에 전격 돌입하며 월드 스타로서의 행보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사진제공ㅣ싸이더스HQ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