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J김준수, 세계각국 차트 1위로 ‘월드스타’ 위용

입력 2012-09-13 16:59:07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JYJ의 김준수. 사진제공 |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아시아에 이어 북·남미 투어를 성공리에 마친 JYJ의 김준수가 세계 각국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월드스타의 모습을 과시하고 있다.

매니지먼트사인 씨제스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김준수의 첫 번째 영어 싱글 ‘언커미티드’의 뮤직비디오가 체코 MTV ‘위시리스트’에서 세르이 탄키안, 그린 데이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중국 최대규모의 뮤직비디오 사이트인 인유에타이차트에서 11일 발표한 월간 뮤직비디오 부문에서도 1위를 했다.

앞서 ‘언커미티드’ 뮤직비디오는 8월 공개되자마자 3일 만에 조회수 328만회로 인유에타이차트에서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인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김준수가 참여 뮤지컬 ‘엘리자벳’ OST는 일본 타워레코드에서 예약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등 세계 곳곳에서 김준수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중국 잡지 ‘쿨뮤직(Cool Music)’의 한국부서 편집장인 보보는 “현재 김준수는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재능, 성실성, 인기를 가지고 있다”면서 “8월 V차트에서 김준수의 언커미티드 가 1위를 차지한 것은 당연한 일이다. 그는 같은 자리에 안주 하지 않는다. 김준수는 언제나 우리에게 놀라움을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스포츠동아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mangoostar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