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브랜드 루이 비통, 김연아에 스페셜 오더 트렁크 전달

입력 2012-10-16 10:27:2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연아. 사진=뉴스 커뮤니케이션스

[동아닷컴]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 루이 비통이 ‘피겨 여왕’ 김연아(22·고려대)를 위한 스페셜 오더 스케이트 트렁크를 선보인다.

루이 비통은 15일 김연아의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루이 비통 글로벌 매장에서 스페셜 오더 스케이트 트렁크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스페셜 오더 트렁크 제작 프로젝트는 루이 비통의 제안으로 진행된 것으로 세계 최고의 피겨 스케이터인 동시에 유니세프의 국제 친선대사 등으로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연아를 위해 제작된 것.

스페셜 오더 스케이트 트렁크는 지난 1월 김연아가 본인의 스케이트에 맞는 사이즈와 기능을 고려한 디자인을 루이 비통 프랑스 공방의 스페셜 오더 담당자와 직접 논의한 이후, 약 9개월이라는 긴 시간을 거쳐 제작됐다.

또한 루이 비통은 내년 초에 같은 디자인의 트렁크를 추가로 제작해 김연아의 친필 사인이 담긴 스케이트와 함께 경매로 판매해 수익금 전액을 전 세계 아동 권익 보호에 앞장서고 있는 유니세프에 전달될 계획이다.

조현욱 루이 비통 코리아 회장은 “156년간 이어져 온 루이 비통의 장인정신을 기리는 스페셜 오더 서비스를 김연아 선수와 함께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김연아는 “루이 비통의 피겨 스케이팅에 대한 사랑과 관심에 감사드린다”면서 “루이 비통에서 오랜 시간 많은 노력을 들여 제작해 주신 멋진 트렁크를 받게 되어서 영광스럽고, 자선 경매를 통해 유니세프를 후원하는 뜻 깊은 일을 해 주시는 것에 더욱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루이 비통은 세계적인 스포츠 분야에서도 특별한 노하우에 기반해 제작한 트렁크를 선보인 바 있다. 대표적으로, 지난 2010년 FIFA 남아공 월드컵에서 처음 선보인 FIFA 월드컵 트로피 트렁크와 세계적인 요트 대회인 아메리카스컵과 루이 비통컵 우승 트로피 트렁크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