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스포츠동아 광고대상] 전통미로 우리 축산물 우수성 알려

입력 2012-11-22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최우수상|목우촌 ‘설 선물세트’

농협목우촌의 ‘설 선물세트’ 광고를 ‘스포츠동아 광고대상’ 수상작으로 선정해주신 모든 관계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민족은 예로부터 명절이 되면 고마운 분들께 선물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해 왔습니다. 100% 우리 고기로 만든 목우촌 선물 세트는 맛이 신선한 데다 포장도 고급스러워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에 적합한 상품입니다.

이번에 ‘스포츠동아 광고대상’을 수상한 목우촌 설 선물세트 광고는 모든 제품을 국내산 원료육만 사용하는 농협목우촌의 기업특성을 잘 반영하고자 예부터 내려오는 우리나라의 전통미를 강조해 표현했습니다.

농협목우촌 이승태 마케팅팀장. 스포츠동아DB

농협목우촌 이승태 마케팅팀장. 스포츠동아DB


먼저 우리의 것을 지키고 이어나가는 목우촌의 전통을 표현하기 위해 모델로 한복을 입은 어린아이를 선정하였습니다. 또한 세배하는 모습을 광고에 담아 명절 분위기와 함께 설 선물세트를 받는 분들과 구매하는 분들께 모두 감사를 전하였고, 아이의 익살스런 표정으로 제품의 친근함을 더했습니다.

광고의 배경에는 나무 무늬와 삼베 무늬를 사용하여 전통적인 느낌이 저절로 배어나오게 했습니다. 광고 전체의 색감 역시 연한 갈색을 사용하여 편안하고 예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연출하였습니다. 이와함께 광고 하단에는 대표 제품이미지와 주문상담 전화번호를 넣어 소비자들이 광고를 보고 즉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편리함을 더하였습니다.

어떠한 일이 있어도 우리의 것을 사용하며 우리 농가와 함께 해 온 농협목우촌의 숙명을 전통미를 살려 광고에 표현한 점이 수상을 할 수 있었던 이유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농협목우촌은 100% 우리 고기만으로 소비자에게 우리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우리나라 축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는 일에 앞장서겠습니다.

농협목우촌 이승태 마케팅팀장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