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배달부 키키’ OST앨범, 국내 발매

입력 2013-01-03 11:42:4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튜디오 지브리의 인기 애니메이션 ‘마녀배달부 키키’ OST앨범이 3일 국내 정식 발매됐다.

제13회 일본 아카데미상 수상, 1988년 시애틀 국제 영화제에서 최고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마녀 배달부 키키’는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직접 제작 및 각본에 참여했으며, 콤비인 히사이시 조와의 네 번째 합작품으로 OST 역시 큰 사랑을 받았다.

아름다운 항구 도시와 북유럽 스웨덴의 스톡홀름을 배경으로 독창적인 시공간을 완성한 애니메이션 ‘마녀 배달부 키키’는 사랑스러운 마녀 키키가 인간 세상으로 마녀 수업을 떠나며 벌어지는 좌충우돌 모험담을 그려낸 성장 영화다.

특히, 북유럽의 풍경과 잘 어울리는 음악이 압권으로,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사랑하는 하늘, 구름, 비행기 등의 판타지적인 요소를 잘 살려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OST앨범에서도 히사이시 조 음악 감독의 지휘 아래 대규모 오케스트라가 편성됐으며, 일본의 유명 싱어송라이터 아라이 유미의 오프닝 테마송 ‘루즈의 전언’과 엔딩 테마곡 ‘따스함에 안겨진다면’ 오리지널 가창곡이 수록됐다.

음반사 포니캐년은 “이번 OST앨범은 국내에 CD로만 발매됐으며, 디지털 음원으로는 발매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