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외수 작가, 평창스페셜올림픽 명예홍보대사 위촉

입력 2013-01-08 09: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외수

[동아닷컴]

이외수 작가가 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소셜미디어(SNS)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평창스페셜올림픽 조직위원회는 7일 오후 강원도 화천군 상서면 감성마을에서 이외수 작가, 나경원 위원장, 블로거 기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명예 홍보대사 위촉식 행사를 가졌다.

이번 이외수 작가의 홍보대사 위촉을 통해 일반대중들이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대한 관심과 호응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더된다.

나경원 위원장은 이날 위촉식에서 이외수 작가의 저서인 ‘아불류 시불류’의 한 구절을 인용하면서 “평소 이외수 작가의 지적장애인에 대한 관심과 애정어린 글에 공감해서 이번에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됐다”라고 위촉 배경을 설명했다.

이외수 작가는 “강원도 도민의 한사람으로 강원도에서 열리는 지적장애인들의 축제인 스페셜올림픽을 위해 마음을 다해 홍보에 협조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힌뒤 자신의 작품 기증 의사를 밝혔다. 이외수 작가가 기증한 작품은 대회 기간 동안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경매를 통해 대회 홍보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이외수 작가는 팔로워가 150만명을 넘긴 대표적인 인기 트위터러. 현재 개인 문학공간인 강원도 화천 상서면 감성마을에 거주하면서 활발한 작품활동과 함께 후배 문학인 양성에 힘쓰고 있다.

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은 전세계 지적발달 장애인들에게 지속적인 스포츠 훈련 기회를 제공, 운동능력과 사회 적응력을 향상시켜 생산적인 사회구성원으로 인정받도록 하는 데 기여하고자 하는 국제스포츠대회다.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5일까지 8일간 강원도 평창 및 강릉 일대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 입장권은 스페셜올림픽 조직위원회(www.2013sopoc.org) 배너창 또는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동아닷컴 김영록 기자 bread425@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출처|스페셜올림픽 조직위원회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