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치기, 멜론·벅스 차트 1위…스타들의 앨범 인증도 잇따라

입력 2013-01-15 10:12:1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9개월만에 새 앨범을 발매한 배치기가 무서운 기세로 온라인 차트를 석권해 화제다.

지난 14일 미니앨범 ‘4집Part.2’를 발매한 배치기의 타이틀곡 ‘눈물샤워’가 멜론차트와 벅스뮤직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 엠넷, 다음뮤직, 네이버뮤직 등의 음악차트에서도 씨앤블루에 이어 2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외에 ‘아홉수’, ‘태양아래서’, ‘걱정마쇼’, ‘행복하니’등 다른 수록곡들도 상위권에 랭크되며 힙합 듀오의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또한 에일리, 카라의 강지영, 개그우먼 신보라, 이루, 마이티마우스의 쇼리J, 스피카의 양지원 등 동료 연예인들도 트위터등의 SNS를 통해 통해 배치기를 응원하며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배치기의 멤버 무웅은 15일 오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열심히 만든 앨범 많이 들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이번 활동 정말 멋지게 할 테니 다함께 즐겨요 2013년 모두 기쁨의 눈물샤워 합시다!”라며 감사의 글을 올렸다.

배치기의 신곡을 접한 음악 팬들은 “앨범 전곡 다 최고”, “역시 믿고 듣는 배치기 노래”, “배치기가 갑”, “배치기의 제대로 된 맛이 나는 노래”, “오랜만에 귀 호강하네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타이틀곡 ‘눈물샤워’는 배치기가 데뷔이래 최초로 선보이는 느린 템포의 힙합발라드로 심금을 울리는 멜로디와 뽕끼가 가미된 색다른 느낌의 힙합 곡이다. 또한 에일리의 호소력 짙은 보컬과 배치기의 내뱉는 듯한 랩이 어우러져 발매와 동시에 음악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배치기는 오는 17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첫 컴백무대를 가질 예정이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