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근의 일요경주 풀어쓰기] 9경주 ①와츠빌리지 기수 초빙 투지

입력 2013-02-23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4경주 ④초원클래식 걸음변화 뚜렷
10경주 ⑦천하대승 해볼 만한 편성



제4경주 1800m

매주 목요일이면 서울경주의 토,일 출마표가 공개된다. 예상가들은 그 시간부터 눈코 뜰 새 없이 바빠진다. 특히 이번 경주같이 뚜렷한 축마를 꼽기 어려운 혼전구도를 접할 때 머리가 아프다. 이번 경주는 인기마는 있지만 믿을만한 축마는 보이지 않는다. 우선 입상가능권으로는 ④초원클래식, ⑨북두신권, ⑧산호세, ⑫리얼비카, ⑤번피닉스 등 5두를 꼽을 수 있다. 그 중 걸음의 변화가 뚜렷했던 ④초원클래식이 이번에 나은 모습 보일 가능성이 높아 중심에 세우겠다. 방심패로 아쉬움을 주었던 ⑨북두신권과 연투 노릴 ⑧산호세, 역습 노릴 ⑫리얼비카가 복병이다.


추천마권: ④초원클래식 - ⑨북두신권 ⑧산호세 ⑫리얼비카


제9경주 1900m

혼합 2군 핸디캡으로 열리는 인기마들의 접전구도. 입상 가능권은 ①와츠빌리지 ②광개토함 ③맹산호랑이 ⑨그랜드나이너 ⑫담양축제 ⑭제일고수 ⑬제삼비술 등이다. 눈여겨 봐야 할 마필이 제법 많은데, 그중 직전경주에서 아쉬운 결과를 거둔 ①와츠빌리지가 과천벌의 리딩 기수 박태종까지 초빙해 투지를 불사르고 있어 근소한 우위를 매길 수 있다. 컨디션 난조를 보였으나 더 보여줄 걸음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 ③맹산호랑이, 경주를 거듭하면서 걸음 신장세가 뚜렷했던 ②광개토함이 상대세력이다. 이밖에 ⑫담양축제, 다시 한번 기습 노릴 ⑨그랜드나이너와 ⑬제삼비술이 복병세로 꼽을 수 있다.


추천마권: ①와츠빌리지 - ③맹산호랑이 ②광개토함 ⑫담양축제


제10경주 2000m

혼합 1군 핸디캡으로 치러질 인기마들의 접전이다. 1군마들의 능력은 이미 많은 경주를 통해 노출된 터라 더 이상의 능력을 기대하긴 쉽지 않다. 보유한 능력으로 강자를 피해 편성 잘 만나면 상금을 버는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수면 아래로 잠적해야 하는 게 현실이다. 이번 경주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마필은 ⑦천하대승이다. 1군 승군 이후 두 번의 경주에서 밀리지 않는 걸음 보였다. 마침 편성 또한 해볼 만해 축마로 추천한다. 여기에 ⑫놀부만세가 기복은 있지만 만만치 않을 전력을 갖고 있고, 연승을 노릴 ④골드빅과 아쉬움 있었던 ⑪그린엠파이어 등이 도전세력이다. 승군전이지만 레이스 이끌 ⑥마리대물이 이변 노릴 듯.


추천마권: ⑦천하대승 - ⑫놀부만세 ⑪그린엠파이어 ④골드빅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6013 SMS060-604-0305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