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커버스커 벚꽃엔딩’
‘슈퍼스타K3’ 출신 밴드그룹 버스커버스커의 히트곡 ‘벚꽃 엔딩’이 주요 음원 차트를 석권했다.
최근 따뜻한 봄 날씨가 지속되면서 봄에 듣기 좋은 노래들이 속속 차트에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봄, 공전의 히트를 했던 버스커버스커의 ‘벚꽃 엔딩’이 21일 현재 멜론, 엠넷닷컴,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유플러스 박스(뮤직 스토어)에서 1위에 오른 것.
앞서 18일 버스커버스커의 ‘벚꽃 엔딩’이 주요 차트에 재진입하여 뒷심을 발휘했다. 1년이 지난 곡이 차트에 다시 등장하는 사례는 극히 이례적. 이에 ‘벚꽃 엔딩’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오르며 저력을 과시했다.
이어 20일 멜론 음원 차트를 통해 정상을 탈환했고, 엠넷닷컴과 올레뮤직에서 2위에 오르는 등 변함없는 인기를 실감케 했다. 그리고 21일 대부분의 음원 차트를 ‘싹쓸이 올킬’하며 봄 대표곡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한편 SBS ‘일요일이 좋다-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2’를 통해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악동뮤지션의 ‘크레센도’가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봄에 어울리는 ‘어쿠어스틱 노래’가 강세임을 증명했다.
사진|‘벚꽃 엔딩 음원차트 1위’ CJ E&M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