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신개념 클라이밍 대회 ‘2013 아디다스 락스타 서울’ 개최

입력 2013-05-02 08: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3 아디다스 락스타 서울 볼더링

[동아닷컴]

아디다스 아웃도어가 서울 남산에서 클라이밍과 음악이 어우러진 신개념 스포츠 클라이밍 대회를 개최한다.

아디다스는 오는 25-26일 양일간 서울 남산 N서울 타워 팔각정에서 ‘2013 아디다스 락스타 서울’ 볼더링 대회를 연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2013 아디다스 락스타 서울’은 아디다스 코리아, 대한산악연맹, 서울특별시가 공동 주최하는 볼더링 대회다. 전문 선수들과 일반 참가자 모두가 차별화된 높은 수준의 루트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선수들은 주어진 볼더링 과제를 통해 우열을 가리게 되며, 예선전을 통과한 참가자들이 준결승과 결승전을 통해 최종 우승을 두고 겨룬다.

남녀 1위에게는 오는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독일 슈투트가르트 포르쉐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아디다스 락스타’ 대회 출전 자격과 경비 일체를 지원하고 상금 300만원을 제공한다.

또한 ‘2013 아디다스 락스타 서울’ 볼더링 대회는 경기 내내 신나는 디제잉 퍼포먼스를 제공, 익스트림 스포츠와 음악이 함께 결합된 신개념 아웃도어 이벤트로 진행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당일 행사장에는 클라이밍 체험 존, 아웃도어 제품 전시장, 소비자 이벤트 행사 등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될 것이다.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만 16세이상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5월 2일(목)부터 ‘2013 아디다스 락스타 서울’ 홈페이지(www.adidas-rockstars.co.kr)를 통해 200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 볼더링(Bouldering)이란?

스포츠 클라이밍의 공식 종목 중 하나인 볼더링은 착지 매트 위에서 로프 없이 등반벽을 오르는 방식으로 5m정도의 바위나 인공 등반벽에서 보조 장비 없이 팔과 다리의 근력으로 암벽을 오르는 것이다.

동아닷컴 김영록 기자 bread425@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