낸시랭 패배 인정? “변희재 You Win” …시궁창 싸움 이제 그만!

입력 2013-05-02 17:31:11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낸시랭

팝아티스트 낸시랭이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와의 트위터 설전을 끝내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그동안 수차례 트위터 설전을 벌여왔던 두 사람은 2일 변 대표의‘연예인 거짓 선동’발언을 놓고 다시 한번 충돌했다.

낸시랭은 변 대표를 향해 ‘선도부 놀이, 꼰대질, 미친변견, 너가 먹던 개밥그릇’등 인신공격성 발언을 퍼부었고, 변 대표 역시 “3류 연예인, 친노종북의 꼭두각시, 학창시절 면도칼 씹던 티”등의 발언으로 맞받아쳤다.

이에 온라인 상에서는 “두 사람의 트위터 설전이 결국 시궁창 싸움으로 치닫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 섞인 목소리가 터져나왔다.

결국 2일 오후 낸시랭이 “you win”이라며 싸움을 끝내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낸시랭은 자신의 트위터에 “변희재 씨 당신이 이겼습니다. 전 당신에게 이길 생각 자체가 아예 없었지만 그래도 당신이 이겼습니다. 최고의 지식인. 최고의 엘리트. 최고의 저격수. 최고의 사냥개. 최고의 애국보수논객이십니다. 축하드려요”라는 글을 올렸다.

이에 대해 진중권 동양대 교수는 낸시랭에게 “그 맑은 마음으로 기회조차 얻지 못하는 기회주의자의 원한과 분노까지 헤아리기를 바라요”라며 “증오에는 사랑으로, 분노에는 웃음으로, 원한에는 위로로. 그렇게 대응하세요. 앙”이라는 글을 남겼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