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네덜란드 ‘한국 홍보 안내서’ 모델

입력 2013-05-07 10:36:1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소녀시대가 모델로 등장하는 ‘한국 홍보 안내서’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중앙역 광장에서 관광객을 대상으로 3000장을 지난 주말 배포했다고 7일 밝혔다.

암스테르담에서 대학생 배낭여행객 3명과 함께 직접 배포한 서 교수는 “지난해 하계 올림픽이 열린 런던 시내에서 배포한 한국 홍보 안내서와 같은 것으로, 주말에 몰린 유럽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배포했다”고 전했다.

이 안내서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영문으로 제작됐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 콘텐츠인 한글한식 한복 한지 한옥 등 5가지가 자세히 소개돼 있다.

특히 유럽에도 많이 알려진 소녀시대를 모델로 등장시켜 한번 보고 마는 안내서가 아니라 소장할 수 있도록 친환경 종이 소재로 디자인 했다.

서 교수는 “아시아와 미주지역에 비해 유럽에는 아직 한국에 대해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그리하여 런던에 이어 암스테르담을 택했으며 다음달에는 파리에서도 배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소녀시대 외에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다른 한류스타들을 또 섭외 중이다. 이처럼 대륙별, 나라별로 인기가 다른 최고의 한류스타를 섭외하여 그들에게 맞는 맞춤형 안내서를 제작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서 교수는 배우 송혜교와 함께 뉴욕 현대미술관, 보스턴 미술관 등 세계적인 유명 미술관에 한국어 서비스를 유치해 왔으며 최근에는 상해 및 중경 임시정부청사 등 해외에 있는 한국 유적지에도 한국어 안내서를 비치해 왔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