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근의 일요경주 풀어쓰기] 2경주 ①첫선택 ‘추입 이쿠’의 선택

입력 2013-05-1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2경주 1300m

국6군 하위군 마필 간의 접전구도다. 기복마들의 대결이나 믿을만한 축마감은 있다. ①첫선택이다. 직전 경주에서 4코너까지 꼴찌에 있다가 막강한 추입력으로 치고 올라오는 탄력을 보여주었다. 이번이 2착 승군 조건이 걸린 경주여서 우승으로 확실한 승군을 노릴 것으로 예상된다. 더구나 추입에 일가견이 있는 이쿠 기수가 기승해 기대가 된다. 후착 유력마로는 직전 경주에서 외곽을 돌며 고전했지만 탄력이 양호했던 ⑪우진쌩쌩이 경주거리를 줄여 강한 도전이 예상된다. 선입이 용이한 ⑥삼권장악과 ⑧수석이 복병이다.


추천마권 2경주 ①첫선택 - ⑪우진쌩쌩 ⑥삼권장악 ⑧수석


○제7경주 1300m

국내산 4군 별정 V-B로 치러진다. 한 치 앞을 내다보기 어려운 안갯속 혼전 구도다. 입상 가능권은 ①사하라 ②대산보배 ③마이에너지 ⑤태산마루 ⑥하일리런 ⑩베스트캡틴 ⑪톱헤드 ⑫뷰티어스니스 ⑭브라운테리엇 등 9마리 정도로 많다. ⑩베스트캡틴이 그간 보여준 근성으로 봤을 때 안정적이다. 여기에 만만치 않은 전력의 ⑭브라운테리엇, 역습을 노릴 ③마이에너지와 ⑫뷰티어스니스까지 기본으로 고려해야 한다. 경주전개가 용이한 ②대산보배와 ⑥하일리런의 건디션 체크도 필수다.


추천마권 7경주 ⑩베스트캡틴 - ⑭브라운테리엇 ③마이에너지 ⑫뷰티어스니스


○10경주 1800m

국내산 2군 별정 IV-B로 치러지는 경주다. 기복마들로 편성돼 조심스러운 베팅이 필요하다. 입상가능권으로는 ①빅토리캠프 ③피렌체 ④여의주 ⑥수호천사 ⑦재뉴어리퀸 ⑧당찬미소. 8마리 출전에 6마리가 입상가능권일 정도로 혼전 가능성이 높다. 근성을 갖춘 ④여의주가 경주거리를 늘려 직전 경주의 부진을 만회할 것으로 보인다. 후착유력마는 경주거리를 줄이고 전개가 용이한 ⑧당찬미소가 경쟁력이 있다. 역습을 노릴 ①빅토리캠프와 ⑦재뉴어리퀸이 복병권 세력으로 손색 없다.


추천마권 10경주 ④여의주 - ⑧당찬미소 ①빅토리캠프 ⑦재뉴어리퀸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6013 SMS 060-604-0305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