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올스타전 샤이 박상면-스탠리 왕룽찬
'Shy' 박상면(CJ엔투스프로스트)이 '롤 올스타전' 탑 라이너 1대1 대결에서 'Stanley' 왕룽찬(AzubuTPA)을 꺾었다.
한국 대표 탑 라이너 박상면은 25일 중국 상해에서 열리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LOL) 올스타전 2013의 부속 행사로 열린 1대1 경기에서 동남아시아 대표 탑 라이너 왕룽찬과 맞대결을 펼쳤다.
박상면은 케이틀린과 드레이븐, 엘리스를 금지한 뒤 바루스를 골랐다. 왕룽찬은 애니와 제이스, 케넨을 금지하고 트위치를 선택했다.
박상면과 왕룽찬은 서로 눈치를 보며 CS 먹기에 집중하다가 한순간 맞붙었다. 왕룽찬은 매섭게 점화까지 걸며 박상면의 체력을 깎았으나, 박상면은 보호막으로 버텨내며 아슬아슬하게 살아남았다.
이후 CS 100개를 채우기보다는 아예 맞대결로 컨셉을 잡은 두 선수는 다시 맞붙었고, 때마침 5레벨을 찍은 박상면의 바루스가 적절한 스킬샷을 섞어 아슬아슬하게 승리를 거뒀다.
1대1 대결은 이번 ‘롤 올스타전’ 특유의 이벤트로, 전세계에서 선발된 올스타 탑 라이너와 미드 라이너, 정글러들 간의 1대1 대결과 봇 라이너들 간의 2대2 대결이 신규 맵 ‘마그마 전당’에서 펼쳐진다. 승리조건은 미니언막타(CS) 100개 또는 1킬(2대2 대결은 2킬), 혹은 상대 타워를 먼저 깨뜨리는 것이다.
‘롤 올스타전’은 24일부터 26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다.
동아닷컴 김영록 기자 bread425@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출처|온게임넷 방송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