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중, 일본에서 아시아투어 피날레 장식 ‘4만여 팬 만난다’

입력 2013-05-28 18:22:0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첫 솔로 미니 앨범을 발표하고 방콕과 상해를 비롯해 6개 도시에서 아시아 투어를 돌며 폭발적 인기를 입증한 김재중이 오는 6월 일본 요코하마 아레나에서 피날레 콘서트를 갖는다.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오늘 “김재중의 아시아투어가 일본에서 그랜드 피날레를 가질 예정이다.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이 공연에서 하루 13,000명씩 총 4만여 관객을 동원할 예정이다. 김재중의 솔로 앨범이 일본에서 정식 발매 되지 않고도 아이튠즈나 아마존 사이트 등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고 차별화 된 공연 컨텐츠에 자신이 있어 아시아 투어의 연장선에서 이번 공연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김재중의 첫 솔로 미니 앨범 ‘I’와 리패키지 앨범 ‘Y’는 한터 차트 누적 집계량이 14만 장에 달해 솔로 가수로는 차트 1위를 기록 했고 가온차트 집계 누적 판매량은 20만 장을 기록하는 등 확실한 성공을 거뒀다. 또한 선공개곡 ‘One Kiss’와 리패키지 앨범 ‘Y’는 공개 직후 일본 아이튠즈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일본 내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이번 미니 앨범은 김재중이 음악 장르를 록으로 전환해 큰 화제를 모았다. 김재중은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과시하며 김재중만의 스타일을 입힌 트렌디한 록을 선보여 국내외 차트 선점은 물론 음악평론가와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관계자는 이어 “김재중이 직접 기획한 ‘Your, My and Mine’의 공연이 이번에 그랜드 피날레를 맞아 또 한번 진화 한다. 팬들과 직접 소통하는 콘셉트의 1부 팬미팅이 새로운 프로그램들로 찾아가고 2부 미니콘서트 또한 김재중의 솔로 미니 앨범 수록곡 외에 일본 팬들에게 들려 주고 싶은 일본 곡들로 채워질 예정이다”고 밝혔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