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환 별세…‘영원한 DJ’ 故이종환 추모 특집 편성

입력 2013-05-30 16:01:2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종환 별세…‘영원한 DJ’ 故이종환 추모 특집 편성
MBC 라디오가 故이종환 특집 프로그램을 편성한다.

라디오 진행자 이종환은 30일 오전 1시경 지병인 폐암 투병 끝에 별세했다.

고인은 1964년 MBC 라디오PD로 입사해 ‘별이 빛나는 밤에’, ‘이종환의 밤의 디스크쇼’, ‘지금은 라디오시대’ 등을 진행했다. 1996년에는 MBC 라디오에서 20년 이상 프로그램을 진행한 진행자에게 수여하는 MBC 라디오 골든마우스상을 최초로 수상했다.

고인과 각별한 인연을 고려해 MBC 라디오에서는 생전에 진행했던 프로그램인 ‘지금은 라디오시대’를 비롯해 총 세 개의 추모 특집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MBC 라디오 표준FM ‘최유라 조영남의 지금은 라디오시대’(연출 황종현)는 5월 31일 오후 4시 5분부터 추모 특집 ‘Always Thanks 이종환입니다’를 방송한다. 고인은 1995년부터 2002년까지 ‘지금은 라디오시대’의 진행자로 청취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Always Thanks 이종환입니다’는 생전에 고인이 즐겨 쓰던 사인이다.

추모 특집 프로그램은 故이종환 씨가 직접 소개했던 ‘웃음이 묻어나는 편지’와 추모 미니 콘서트로 꾸며진다. 미니 콘서트에는 가수 이태원 등이 출연한다.

6월 3일 MBC 표준FM에서는 오전 11시 10분부터 고인을 추모하며, 고인의 삶과 방송인생을 담은 다큐멘터리(연출 이순곤)가 방송된다. 추모 다큐멘터리에서는 고인이 생전에 진행했던 라디오 방송과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고인의 마지막 인터뷰를 통해 고인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추모콘서트도 기획된다. 현재 ‘두시만세’를 연출하는 조정선PD가 연출을 맡고, 후배 방송인과 가수들이 고인을 추모하는 무대를 함께 꾸민다. 공연 날짜와 장소는 미정이다.

한편 이종환의 빈소는 서울대병원 장례식장 2호실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6월1일이다. 이종환의 시신은 서울 원지동 서울추모공원에서 화장 후 고향인 충남 아산에 안치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원수연 기자 i2overyou@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