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예 웨스트, 6집 ‘이저스’ 디지털 발매

입력 2013-06-21 17:40:3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미국 그래미 어워즈에서 퀸시 존스, 스티비 원더에 이어 생존하고 있는 남자 아티스트로는 세 번째로 많은 21회 수상 기록을 가진 카니예 웨스트의 여섯 번째 앨범 ‘이저스’(Yeezus)가 최근 디지털 발매됐다.

카니예 웨스트는 6월9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2013 가버너스 볼 뮤직 페스티벌’ 공연에서 신곡들과 함께 ‘이저스’를 처음 소개했다.

그는 당시 “라디오용 싱글도 없고, 큰 홍보 활동도 하지 않았다. 앨범 커버조차도 없이 그냥 진짜 음악을 만들었다. 판매량에 신경 쓰기보다는 단지 사람들이 이번 여름 미쳐 있을 만한 앨범을 내고 싶었다”라며 앨범 커버는 물론 앨범의 정보를 담은 부클릿, 트랙리스트를 담은 인레이(In-lay)가 없는 투명한 앨범 케이스에 인쇄 되지 않은 CD-R을 담은 독특한 디자인의 새 앨범 ‘이저스’에 대한 강한 자신감과 패기 넘치는 모습을 보였다.

음악 뿐 아니라 영화, 패션계에서도 가장 영향력 인물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카니예 웨스트는 2005년 두 번째 앨범 ‘레이트 레지스트레이션’부터 2010년 발매한 다섯 번째 앨범 ‘마이 뷰티풀 다크 트위스티드 팬터지’까지 네 개 앨범을 연속으로 빌보드 앨범 차트 1위에 올려놓았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