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마티스관절염은 일반 관절염과는 다르다. 면역체계의 이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자가면역질환 중 하나이다. 관절의 통증은 물론 변형까지 불러오게 되는 질환으로 대부분 자신의 몸을 제대로 돌보지 못하는 노인들의 면역력 약화로 인해 발생하게 된다. 하지만 최근에는 변화된 식습관과 운동부족 등으로 인해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발병하고 있다.
● 조조강직은 류마티스관절염의 신호
류마티스관절염을 앓게 될 경우 가장 큰 특징으로는 아침에 일어난 후 30분에서 1시간 정도 관절의 뻣뻣함이 발생하는 조조강직 증상이 있다. 뻣뻣함은 물론 통증까지 유발하게 되는데 이와 같은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즉시 전문의를 찾아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시간이 지나면 뻣뻣함과 통증이 사라지기 때문에 즉시 병원을 찾지 않는 경우가 많다. 방치할 경우 류마티스관절염으로 인해 관절의 변형을 불러오게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변형된 관절은 다시 이전과 같은 모습으로 되돌리기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 이지스한의원의 AIR프로그램을 통해 치료
류마티스관절염을 초기에 발견했을 경우에는 식습관과 생활습관의 개선, 그리고 운동 등을 통해서 어느 정도 치료가 가능하다. 하지만 이미 관절에 변형이 발생할 정도로 악화된 류마티스관절염의 경우에는 한방 면역치료를 통해서 더 이상 증상이 악화되지 않도록 치료가 이루어지게 된다. 이는 이지스한의원의 AIR프로그램을 통해 가능하다.
이지스한의원에서는 면역질환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환자들을 위해 면역체계를 바로잡아주는 AIR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는 제 역할을 하지 못하던 면역체들을 다시 정상화시키는 치료방법이다. 면역질환의 근본적인 치료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면역치료를 받고 있다고 하더라도 평소 생활습관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다시 질환이 재발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그만큼 완치를 위해서는 환자 스스로 자신의 생활습관을 바로 잡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