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홍삼,요우커 덕 톡톡히 外

입력 2013-10-08 14:57:3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정관장 홍삼, 중국 요우커(遊客) 효과로 매출 급증
KGC인삼공사는 중국 국경절 기간 동안 시내 주요 면세점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보다 매출이 많게는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정관장 홍삼 판매가 큰 폭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중국관광객이 이번 국경절 기간 많이 구매한 제품은 홍삼 중에서도 고가 제품인 ‘뿌리삼’으로 전년대비 133% 증가하여 두 배 이상 매출이 올랐다. 특히, 제품의 평균 가격대가 300만원인 천삼(天蔘) 제품은 전년대비 146%나 증가하는 등 프리미엄 홍삼제품의 판매가 급증했다.


●롯데리아, ‘Ria-Day’ 이벤트 실시

롯데리아(대표 노일식)가 10월 10일 리아데이를 맞아 ‘리아데이’ 깜짝 이벤트를 실시한다. ‘1010 리아데이’ 이벤트는 10월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롯데리아의 인기 메뉴인 데리버거를 약 52% 할인된 금액인 1100원에 제공하는 행사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착한 가격으로 외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대국민 파도타기 캠페인 오픈

하이트진로(사장 김인규)의 맥주 브랜드 d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대국민 파도타기 캠페인 ‘d shot wave’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d shot wave’ 캠페인은 움직이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무료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한국인들만의 독특한 술자리 문화인 파도타기를 시원한 d와 함께 전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무료로 제공되는 d shot wave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은 후에 d를 마시고 시원함을 느끼는 모습을 촬영하여 ‘d shot wave’ 어플리케이션에 등록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조참치 안심따개, 누적판매 1200만캔 돌파

종합식품전문기업 사조해표의 ‘사조참치 안심따개’가 지난 2012년 8월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200만캔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직경 86mm에 해당하는 참치 캔 150g 제품을 기준으로 일렬로 나열했을 때 1032km에 해당하는 길이로, 서울 시청에서 독도를 왕복할 수 있는 거리와 맞먹는다. 안심따개는 알루미늄 호일을 벗겨내는 방식이라 손을 베일 염려 없이 누구나 안심하고 벗겨낼 수 있다.

원성열 기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