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m거대 산갈치 발견, 살아 있을 때 모습은? “와우!”

입력 2013-10-17 14:16:45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6m 거대 산갈치 발견’

‘6m 거대 산갈치 발견’ 소식이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심해에서 산갈칠를 포착한 영상까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13일(현지시각) 미국 CNN 등 외신들은 “캘리포니아 주 연안에 있는 산타카탈리나섬 인근에서 6m 거대 산갈치가 발견됐다”고 전하며 사진을 공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몸 길이가 6m에 달하는 이 산갈치는 이미 죽은 상태에서 바다 속에 가라앉아 있었으며 스노쿨링 중이던 사람들에게 목격돼 물 밖으로 올려졌다고 한다.

이 소식이 화제가 되자 산갈치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급증했다. 특히 산갈치의 살아있는 모습을 포착한 영상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산갈치는 보통 1000m가 넘는 심해에 서식하기 때문에 살아 있는 모습을 보기가 어렵다. 이에 이 영상이 더욱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산갈치의 모습을 담은 영상은 무인 심해탐사로봇이 포착한 것으로 공개된 영상에는 길이 5m의 초대형 산갈치가 유영하고 있는 장면이 담겨 있다.

누리꾼들은 “6m 거대 산갈치 발견! 영상이 더 대박이네”, “6m 거대 산갈치 발견! 살아있는 모습 담은 영상 신기하다” “실제로 한번 보고 싶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