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근의 제주경마 풀어쓰기] 1경주 ⑤캡틴올 축…⑦원일시대 후착

입력 2013-10-18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제1경주 1000m

국내산 5군 기복마와 기량이 성장 중인 신예마들 간의 대결로 보이는 액면과 다른 의외의 결과가 나올 수 있어 조심스런 접근이 필요하다. ⑤캡인올은 직전경주 능검에서 가능성을 보여 경마팬의 큰 인기를 얻었으나 외곽의 불리함을 극복하지 못해 졸전을 펼쳤다. 이번에 훈련을 재정비 했고 경주거리도 줄여 선전이 기대돼 축마로 추천한다. 후착은 데뷔전에서 끝걸음의 변화를 보였던 ⑦원일시대는 발 빠른 경주마들가 많은 편성상 경합구도로 진행할 때 역습이 가능하다. 근성을 보여줄 ②하프시코드선과 선행 버티기를 노릴 ⑨클린공주가 도전 세력이다.


추천마권: ⑤캡인올 - ⑦원일시대 ②하프시코드선 ⑨클린공주


● 제3경주 1200m

비슷한 전력을 가진 국내산 5군 기복마들의 접전구도다. ①원포인트 ②거대한힘 ③한려수도 ⑦링스 ⑨라이징패밀리 ⑩파워드래곤 등 여섯 마리가 입상권이다. 이 중 ⑩파워드래곤이 비록 직전경주에서 기대에 못미쳤지만 해볼 만한 편성을 만났고 액면으로도 가장 앞서 입상 한 자리는 무난할 것 같아 축마로 추천한다. 후착은 ⑩파워드래곤과 착차 없는 모습을 보였던 ⑦링스가 일감이다. 최근엔 부진했지만 과거 기량만 두고 볼 땐 눈여겨 봐야 할 ③한려수도와 걸음변화를 보였던 ⑨라이징패밀리 ①원포인트가 복병이다.


추천마권: ⑩파워드래곤 - ⑦링스 ③한려수도 ①원포인트


● 제7경주 1400m

국내산 4군 기복마들의 접전구도다. 입상권은 ①지상광풍 ③오브퀵 ⑤남도트리오 ⑦블로섬버드 ⑨아름다운협동 등 다섯 마리. 이 중 경마팬들의 관심은 우승 경험이 있는 ⑤남도트리오와 ④스윙사일런스, 직전 경주서 3착을 한 ③오브퀵에게 집중될 것 같다. 경주마 인기는 액면이 우선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필자가 보는 이번 경주의 축마는 ①지상광풍이다. 직전 경주에서 졸전을 펼쳤지만 앞선이 강하지 않은 이번 경주에서는 한발을 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⑦블로섬버드가 최대 복병이다.


추천마권: ①지상광풍 - ③오브퀵 ⑤남도트리오 ⑦블로섬버드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6013 SMS 060-604-0305




뉴스스탠드